보물지도 20 - 기적을 보길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 보물지도 시리즈 20
김도사 외 기획, 김효정 외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만인가, 매우 오랜만에 한 해의 위시리스트를 만들어보았다. 2020년의 위시리스트는 이전보다 목록이 줄어들었고 더 현실적이고 이루기 쉬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과도한 목표보다는 이루기가 쉬워 성취감이 높은 위시리스트라고 위안을 삼았지만 나이가 들어 기대하는 미래까지 낮아진 것 같았다. 기적을 보길 원하는 이들의 꿈의 목록이라는 부제를 단 <보물지도 20>에 등장하는 여러 사람들의 보물지도를 보며 나의 꿈, 미래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늘 원하는 나, 되고 싶은 나를 상상하고는 했지만 정작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실행하며 살아 오지는 않았다. 반면, 자신의 보물지도를 그려온 사람들은 꽤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을 그려보고 있었다. 그 중에는 나의 버킷리스트였던 '돈에 구애되지 않고 세계여행하기', '안정적인 투자수익으로 경제적 자유인되기' 도 있어 꽤 흥미로웠다. 자신이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루는 과정을 떠올리면서 쓴 글들은 내게도 동기부여를 일으키기 충분했다. 이제는 꿈 얘기보다는 똑같은 현실에 파김치가 되어가는 직장인들의 투덜거림을 더 많이 듣는 요즘 설레고 행복한 다른 이의 보물지도를 들여다보니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내가 이루고 싶은 나의 보물지도,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보았다. 약간은 간질거리고 민망하기도 한 그 이야기들을 묻고 살아온지 오랜 시간이 흐른 것 같다. 내가 되고 싶지 않았던 현실에 안주하면서 살아가는 그저 그런 어른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았다. 물론 그런 삶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이제는 안다. 하지만 갈망하고 있는 내 자신을 보며 좀 더 진지하고 구체적으로 보물지도를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막시무스 2020-04-23 22: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도 이쁘게 잘 그리실겁니다!ㅎ 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