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사람의 다이어리 - 좋은 관계를 만드는 21가지 비밀
이민규 지음 / 더난출판사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호기심 가득한 예쁜 책이었다. 나는 이제서야 봤지만, 알고 봤더니 이 책은 실전편이고 이전에 이민규교수님이 쓴 저서가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전 책을 보지 않은 상태라 이 다이어리를 제대로 알고 쓸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다. 게다가 도대체 어떻게 21일만에 습관이 바뀐다는 거지?! 사람의 심리를 바꾸는데 정말 21이면 된다는 말인가?란 의문이 솟구쳤다. 의문을 억지로 떨쳐내며 차례를 보았는데, 각각의 날짜마다 주제들이 보기 좋게 쓰여 있었다. 게다가 각 장에는 그 주제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에세이 형식의 글과 함께 그 주제에 맞는 Aware(문제인식) / Choose(대안탐색) / Try(실천시도) ACT를 직접 기록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다. 총 3단계에 걸친 구체적인 실천방안은 그 동안의 나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게 거울같은 작용을 해주었다.  

 별책부록으로 매일매일 새로고침 다이어리가 함께 들어 있었다. 별책 부록 다이어리에는 별다른 양식은 없지만, 월별 달력과 함께 질문이 담겨 있었다. '말하고 싶지 않은 부분까지 다 알려고 하는 사람을 보면?', '뒤끝이 안좋은 사람들의 공통점은?', '나는 가족들에게 어떤 존재인가?'와 같은 질문들이 담겨있다. 평소 일에 치여서 생각해보기 어려운 질문들뿐이었다. 질문을 보는 순간 진지하게 고민을 하게되는 것도 있었고, 마음이 먹먹해지는 질문도 있었다. <끌리는 사람들의 다이어리>는 계획을 수립하여 일을 체계적으로 처리하는 보통의 다이어리와는 다르다. 좋은 관계를 만드는 21가지의 비밀을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자신을 돌아봄으로 해결책을 찾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학에 가까운 책이다. 21일만에 정말 사람이 변할지는 그 사람이 가진 절실함에 담겨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 절실한 사람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