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임창희 지음 / 넥서스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 독학을 결정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외국인과의 대화를 위한 것이었다. 세계여행을 고민하면서 영어 외에 배울 수 있는 언어로 스페인어를 결정하게 된 또 다른 결정적 이유는 매우 매력적으로 느끼는 남미 대부분의 지역에서 스페인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남미에 대한 동경이 더욱 큰 나로서는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이 여행의 깊이를 더 해줄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스페인어에 대한 명성(?)이 드높은지라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감도 안잡히고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첫 교재를 선택하는 것도 혼돈이 가득했다. 그렇게 첫 교재를 선택했지만, 독학을 하기에는 막막함이 가득한데다 처음 접하는 언어에 실패를 맛봤다.
그러다 만난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은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는데 적합했다. 


 스페인어를 독학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되어있다고 느낀 것은 공부법을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게다가 16일 완성 학습플래너가 있어서 계획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 보름이면 스페인어의 기본적인 첫걸음을 뗄 수 있는 것이다. 독학이 어렵다고 하는 것은 길을 알려주는 이가 없어 혼돈을 겪게 되는데다가 의지박약으로 포기하는 경우인데 <나혼자 끝내는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은 길라잡이가 되어 체계적인 공부법을 제시해준다.


1단계 QR코드 또는 유튜브로 도영상 강의보기
2단계 녹음된 주요표현을 들으며 단어 외우기(핵심문장 익히기)
3단계 듣기와 말하기 녹음파일 듣기(도전! 실전회화)
4단계 기본회화패턴 공부 후 표현 바꿔보기(기본회화 연습)
5단계 실력확인연습문제
6단계 복습용 동영상 보기

7단계 단어암기 동영상을 통해 단어 습득 


 부록처럼 독학에 꼭 필요한 MP3 CD와 함께 독학 단어장이 함께 있어서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 이 모든 것들이 나의 독학을 도와주고 있는 아이들!
언젠가 스페인어를 샬라샬라하며 외국에서 여행하게 되는 순간을 꿈꾸며 꾸준히 공부하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