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홀리데이 (전면 개정판)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10
김현숙 지음 / 꿈의지도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형제의 나라로 불리우는 터키에 대해 우리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한국전쟁 참전국이었단 것 말고는 사실 별달리 아는 것이 없다. 하지만, 터키에 대해 사람들은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카파도키아의 황홀한 석양과 온천이 있는 하얀 풍경의 파묵칼레는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관광지일 것이다. 석양이 지는 광활한 대지에서 하나 둘 떠오르는 열기구의 광경이 눈 앞에 펼쳐지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 2019년 세계여행을 계획중인 예비부부인 우리는 가장 가보고싶은 여행지로 터키를 꼽는다! 그래서 무조건 들려야하는 곳으로 세계지도에 빨간 동그라미를 그려넣었다. 

  꿈의지도 출판사에서 나온 전면 개정판 <이스탄불 홀리데이>는 터키 남성과 결혼하여 10년째 한인민박집을 운영하며 한국 여행자들의 터키여행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이 쓴 여행책자이다. 김현숙 저자는 터키의 이스탄불을 위한 여행준비부터 이스탄불의 맛, 쇼핑, 숙박업소까지 속속들히 집어준다. 이스탄불에서 오랜 세월 살아온 심지어 남편이 터키사람이니, 책자의 콘텐츠(목차)를 볼 때부터 믿음과 신뢰가 두텁게 느껴졌다. 특히 책을 보며 가장 좋았던 것은 '이스탄불 지역별 가이드'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스탄불 역사지구, 베이올루, 베식타쉬&니샨타쉬, 위스퀴다르, 카드쾨이, 보스포루스 해협 등 지역별로 꼭 가봄직한 곳들을 역사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여행지를 진정하게 경험할 수 있는 방법은 그 나라의 문화를 제대로 아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스탄불은 동서양의 문화가 만나는 지역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화적 특성을 아는 것이 여행을 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컬러풀한 문화유적들의 사진과 식욕돋는 색감의 음식들까지, 게다가 낭만적인 사람들이 사는 곳 터키에 꼭 가게 될 그날을 기르며, 그 문화의 역사들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이스탄불 홀리데이>는 터키를 모르는 나에게 꽤 도움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