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 반하다 - 유럽의 도시.자연.문화.역사를 아우르는 순간이동 유럽 감성 여행 에세이
김현상.헬로우트래블 지음 / 소라주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유럽 감성 여행 에세이라는 제목처럼 칼라풀한 속지를 보며 서유럽의 로망에 다시 한 번 푹 빠져드는 시간이었다. 서유럽의 대표나라인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이 가진 매력을 도시, 자연, 축제와 문화, 역사와 예술 총 4가지 챕터로 구분하여 유익한 정보와 설렘 그리고 맛보는 유쾌한 여행을 선물해준다. 개인적으로 프랑스는 대학시절에 한차례 방문한적이 있었다. 1주간 있었는데 제대로 된 정보도 없이 어영부영 친구들을 따라 간 것이라서 남은 기억이라곤 축축히 젖어드는 싸리눈뿐이었다. 저자는 "감성을 충전하는 프랑스 여행코스" 2가지를 추천한다. 특히 프랑스 축제는 그 시기에 맞춰서 가고 싶을 정도로 강렬한 이끌림이 있었다. 프랑스의 휴양도시인 망통에서 유럽을 대표하는 특산물 축제인 "망통 레몬 축제"와 프랑스 사람들의 청과물 시장인 "바스티유 마켓"은 다시 한 번 프랑스를 가게되면 꼭 들리고 싶은 곳이었다.

 

  도시, 자연, 축제와 문화, 역사와 예술 각각의 챕터 마지막에는 영화 속 이탈리아란 파트가 있는데 흥미롭게 보았다. 영화에 등장한 건축물을 보며 그 의미와 추억을 꺼내어 보고 영화를 찍은 장소를 보며 주인공들의 감정을 대신 느껴도 보았다. 영화 <그랑블루>에 나오는 이탈리아 타오르미나에는 꼭 가보고 싶어 별표도 그려넣었다. 환상적인 물빛을 감상할 수 있는 타오르미나에는 매력적인 장소로 꼽히는 그리스 극장도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야외극장이라 얼마나 운치있을까.  

 

  인터넷으로 여행정보를 찾는것이 한계일때가 있다. 그럴 때 여행전문가가 추천해주는 여행책을 보며 그 나라의 문화, 역사 등을 미리 숙지하면 직접 그 나라에 가서 관광을 할 때에는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여행을 다시 하게 된다면 대학시절 프랑스 여행처럼 아무것도 모르겠다는 표정으로 정신없이 쏘다니지만은 않을 것 같다. 그 경험으로 요즘 나는 여행서적 읽는 재미에 푹 빠져 집에서도 상상의 여행을 떠나곤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