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NS ENGLISH POSTING STYLE BOOK - 인스타그램으로 영어 공부하기
박현주.박송희 지음 / 명지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인스타그램으로 영어공부하기, SNS English Posting Style Book
처음 제목을 발견하고 '앗! 이거야' 싶었던 영어책이었다. 인스타그램을 좋아하고 즐겨 하는 편이라 한 번씩 해시태그에 영어를 써 넣는데 줄여쓰는 표현들이 많아서 배우고 싶었다. 그러던 찰나에 딱 발견한 이 책은 실제로 인스타그램에서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데 큰 공헌을 하였다.
각각의 주제에 따른 챕터가 있고 총 6가지 챕터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다. 컬러풀한 속지가 마음에 쏙 들었다. 특히나 일상적인 주제들인 음식, 여행, 일, 뷰티 등의 상황에 따른 대화와 실제 인스타그램 포스팅 예시가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도 전혀 어려움이 없다.
영어 포스팅과 네이티브 포스팅 감잡기는 각 인스타그램 글과 해시태그에 따른 뜻과 해석을 덧붙여줘서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에게는 배움과 함께 즐거움도 덤으로 선물한다. 실제로 음식사진을 올릴 때나 좋아하는 책을 읽고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다. 한 장 한 장 정독하지 않아도 내가 마음에 드는 주제의 쳅터를 펴 내어 나의 인스타그램 글에 응용한다면 누구나 즐겁고 재미있게 영어를 즐길 수 있다.
조금 어려웠던 것은 네이티브 포스팅이라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단어들을 더 간편하게 쓰기 위해 줄이거나 합성한 단어들인데 우리나라에도 줄임말이나 합성어를 많이 쓰듯이 비슷한 면이 있다. 어쨋든 그런 단어를 세세하게 가르쳐주니 재미가 더 배가 되었다. 왠지 '존멋', '구라'같은 표준어가 아닌 단어들을 많이 아는 것은 최신의 한국문화를 더욱 깊숙히 안다고 느끼는 것처럼 최근 유행이 되고 있는 영어 표현을 안다는 것은 괜히 그 문화에 더 가가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