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훔치다 왓썹 유에스에이 미국 문화의 모든 것 1
이효석 지음 / 왓썹문화컨텐츠연구소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미국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이 읽기에 안성맞춤이다. 특히 미국의 행정도시에 대한 궁금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미국에 속해 있는 50개 주에 대한 문화지리적 특징들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주(State)를 위치로 태평양 연안, 서부, 남서부, 중서부, 남동부, 북동부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으며, 주(State)의 수도인 주도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 있어서 복잡한 미국의 행정구역을 간단하게 파악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  

  미국 전반의 행정구역상 문화지리적 설명뿐만 아니라 각 주(State)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나 문화유산 등을 안내하여 정보전달에서 그치지 않고 미국여행에 대한 설레는 마음을 자극하기도 했다. 미국은 대륙 또한 거대해서 각 행정구역에 따른 지역적 특색이 너무나도 달라서 책을 보는 내내 나만의 여행지를 선정해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미국의 각 행정구역에 따른 설명이 끝난 이후에는 미국의 패션문화, 쇼핑문화, 여성문화, 음식문화와 연애문화 주제 순으로 미국문화를 낱낱이 설명해준다. 한국과의 거리가 먼 만큼 미국문화가 참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민족 국가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각각의 개성이 존중되고 미적 기준 또한 한국과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그 외에도 미국에서 부각되는 문화적 차이들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 외에도 쇼핑몰, 전자제품, 미용실, 패스트푸드 등 미국에서 성행하는 기업들과 스타일 등을 파악하는데 유용했다. 물론 이는 시간이 흐르면 또 다른 유행에 의해 조금씩 변화하겠지만 이 책이 2016년 신간임을 고려할 때 현재의 미국문화임을 알 수 있다. 아마 당분간은 유효하지 않을까 싶다. 

   책을 읽으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오탈자가 있거나 문체정리가 잘 되지 않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반면 정말 미국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 기본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때문에 어떤 이유에서건 미국을 방문할 사람들이 읽어두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곧 미국 문화의 모든 것 2가 발간된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다. 이번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미국문화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