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셰익스피어
오다시마 유시 지음, 송태욱 옮김 / 푸른숲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제목 그대로 셰익스피어의 작품을 처음읽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가장 만족스러웠던것은 축약한 글처럼 느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읽힌다는 점이었다.
무엇보다도 기차안에서, 버스에서, 걸어다니면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읽을 정도로 쉽고 재미있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셰익스피어 완역본을 읽고 싶어졌다.

셰익스피어 작품을 읽는 것이 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가볍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데다가 셰익스피어에 대한 호기심이 솟아오른다. 




매일 들고다니다가 비에 홀딱 젖은 나의 책

물건을 애지중지 다루는편은 아니지만 책은 쭈글해지면 너무 속상하다.

좋은 구절이나 단어가 있으면 꼭 포스트잇을 붙여놓는데 

그런 부분이 정말 많아서 '이걸 다 언제 정리하나'하는 걱정도 함께하였다.

오다시마 유시가 셰익스피어의 대사를 그대로 인용했기에 좋은 구절이 많지 않았나싶다.



총 9가지의 작품이 등장한다.

대부분 제목만 알고 있었기에 서평단에 선정된 것이 새삼 더 감사해졌다.

셰익스피어 사후 약 400년, 왜 그의 작품이 여전히 회자되는지 조금은 알 것 같았다.

'400년전에도 이런 생각을 했구나', '사람은 다 똑같구나'를 느끼며 꽤 많은 공감을 했다.

고전은 시대가 변해도 변하지 않는 것을 담고 있음을 느끼게 해준 책이었다.

p.10
셰익스피어는 천만 개의 마음을 가진 셰익스피어"라고 일컬어지듯이 온갖 사람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을 수 있었습니다. 셰익스피어 극 세계에 등장하는 인물은 주인공만이 아니라 조연에서 무명의 단역에 이르기까지 살아 있습니다.

#1.로미오와 줄리엣
"이 입술은 당신 입술로 죄가 씻기었소"
"그럼 저는 당신 입술에서 죄를 받은 건가요?"
`제 입술에서 죄를요? 오오, 부드러운 힐책. 그럼 그 죄를 돌려주시오."
두 사람은 다시 한 번 키스했다.
--------------------------------------------
<로미오와 줄리엣>은 대사가 전부 시처럼 느껴진다. 단어들이 춤을춘다.

#2.한여름 밤의 꿈
광인, 연인, 그리고 시인은 모두 상상력으로 뭉친 자들이라고 해도 좋소.

#3.줄리어스 시저
천 년 후까지도 우리의 이 장렬한 장면은 되풀이되어 연출될 것이오. 아직 생기지도 않은 나라들에서, 아직 알려지지도 않은 언어로.

#4.햄릿
생판 모르는 저세상의 고생에 뛰어드느니 익숙한 이 세상의 근심을 견디려 하는 거다.
이처럼 번민하는 마음이 우리를 겁쟁이로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