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0년의 부 - 고대 점토 석판에서 발결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경제경영 편 1
조지 사무엘 클레이슨 지음, 서진 엮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노우폭스북스에서 세기의 책들 20선, 천년의 지혜 시리즈 제 1편 경제경영 편을 출간했다.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같이 부의 바이블이라 여겨진다. <5000년의 부> 는 고대도시 바빌론을 배경으로 부를 얻는 지혜를 전해준다. 전설과 역사의 보배로 불리우는 바빌론에서 가장 부유했던 아르카드의 돈 버는 지혜에 대해 5년전쯤 읽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감회가 새로웠다.

내용은 아주 간단하다. 그리고 그 메시지를 끊임없이 강조하며 여러 번 반복해서 전달한다. 버는 돈의 10%를 저축하고 그 돈이 또 다른 부를 불러들일 수 있도록 일을 시키란 것이 핵심이다. 물론 잃지 않기 위해 돈 버는 능력을 키우란 내용도 포함해서 말이다. 매우 기본적이라 단순하게 느껴지지만 이를 당장 실천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자기계발 서적을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읽기만 해서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5년 전 같은 내용의 책을 보았지만 그대로인 나처럼 말이다. ‘행동하지 않는 건 무지보다 못하구나.’ 란 생각이 들었다. 이번에는 5000년의 지혜를 놓치지 않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