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 CSS + 자바스크립트 - 코딩만 따라 해도 웹페이지가 만들어지는
반병현 지음 / 생능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 말머리를 보며 희망을 보았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은 분들, 더 나아가 코딩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분들을 위해 정교하게 설계된 책이란 저자의 첫 문장은 컴퓨터 무식쟁이인 나에게는 생명과도 같았다. 전세계적으로 컴퓨터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기술을 접목한 각종 산업들이 떠오르고 있고 요즘에는 코딩이 필수교육이라 한다. 아주 어릴 때부터 코딩을 배우는 것이다. 새로운 배움에 호기심이 일긴 했지만 내게는 어려운 말 투성이라 독학은 꿈도 못 꿀 것만 같았다. <코딩만 따라 해도 웹페이지가 만들어지는HTML+CSS+자바스크립트>는 학습 진도표를 제공하여 늦어도 16일 내에 진도를 따라올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예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열어준다. 와우! 좋다~

 

  책은 두껍지 않았고 쉽게 설명되어 있어 컴퓨터 무식자인 나도 따라갈 수 있었다. 챕터대로 따라만 간다면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거란 희망이 계속해서 샘솟고 있었다. 우선 기본 용어를 익히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전에도 프로그래밍 언어를 들어본 적은 있었지만, 단지 '컴퓨터 언어' 정도로 생각하고는 했다. 아주 쉬운 설명으로 이러한 기본 용어들을 가뿐히 이해하고 넘길 수 있었다.

 

  이제 본격 시작! 본격적인 코딩 공부를 위해 설치해야되는 프로그램이 있었다. 다시 장벽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지만 꼼꼼하게 설명을 읽으며 따라가니 성공! 이것만으로도 왠지모를 성취감이 느껴지는 컴알못... 그렇게 독학은 시작되었고 아직은 갈길이 멀다. 하지만 늘상 꿈만 꾸던 컴퓨터의 세계에 입문했다는 사실이 신기하게만 느껴진다. 당장 공부를 서둘러야 할 이유는 없지만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나의 실력을 쌓아나가고 싶다. 그 과정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을 만나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