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달부터 매출 나는 구매대행 - 소자본, 무재고! 승승장구하는 구매대행 테크트리
윤주 지음 / 탈잉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 10년차, 앞으로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다. 매 월 25일이 되면 꼬박꼬박 급여는 나오지만 30대 중반에 쥐꼬리만한 월급은 여전하다. 이런 생활을 앞으로 얼마나 더 반복해야되는지 헤아리다보면 한숨만 나온다. 조직생활이 안 맞는다고 생각해본 적은 없지만 출퇴근의 지옥철, 불쑥 찾아오는 야근, 업무 중에 발생하는 갈등을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거린다. 그래서 새로운 직업을 찾아보던 중이었다. 물론 직장을 바로 때려치고 갈아탈 수 있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그럴만한 용기도 커리어도, 인맥이나 재능도 없으니 우선은 투잡, 쓰리잡으로 시작해보고 싶었다. 그렇게 영역을 넓히다보면 내가 잘 하는 분야를 찾아 정착할 수도 있고 추가적으로 수익도 생길 수 있으니 잘됐다 싶었다. 그런데 문제는 도대체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었다. 그러던 중 발견한 것이 <첫 탈부터 매출 나는 구매대행> 이었다.

책은 저자의 경험담을 공유하듯 쓰여 있어 쉽게 읽혔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원했다는 저자의 글을 새기며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반추해보았다. 경제적 자유를 이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돈 걱정 없이 해보고 내가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이들에게 빈 통장을 떠올리지 않으며 대접할 수 있는 삶. 그 소망을 이루는게 참 어렵더라.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각고의 노력과 끈기, 실패가 동반되야함을 알게된건 그 소망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에서였다. 저자는 "생각은 덜하고 행동은 더하세요."말하며 고민만 수년째 하는 내게 따끔하게 한 마디를 던졌다. 구매대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더 없이 좋은 책이지만 저자의 태도가 잘 녹아 있는 글이라 배울점이 많은 도서였다고 생각한다.

구매대행은 말 그대로 구매를 대신해준다는 뜻인데,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쇼핑세가 더 없이 증가하면서 해외직구를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러나, 여전히 직구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있고 이런 사람을 타깃으로 해외 물품을 구매 대행 해주는 것이다. 아주 큰 장점은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과 재고가 쌓일 염려가 없다는 것이다. 대신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때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갖춰야한다고 말한다. 물론 그건 끈임없이 탐구하고 공부하는 것이다. 저자의 강의를 들은 수강생들의 후기까지 있어 구매대행을 간략하게나마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구매대행도 고려해볼만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