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ife List 101 - 나의 인생리스트 101가지
이음록 지음 / 후름경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슨 일을 하든 내 인생의 의미를 따지는 편이다. 그 이유는 잘 살고 싶기 때문이다. 긍정적 방향으로 내 삶이 나아가기를 바라며 살아가고 있다. 모든 것이 불공평해 보이는 세상이지만, 빈자와 부자를 구분하지 않고 공평한 것은 시간과 죽음이 아닐까. 그래서 언제나 우리의 시간을 잘 사용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아직은 젊다고 생각하는 30대, 나의 타임테이블은 어떻게 흘러왔고 앞으로 어디로 가야할까. 비단 30대뿐 아니다. 두 번 태어나지 않은 이상 모든 삶은 초면이기에 매번 우리는 갈림길에 선다. 그 갈림길에서 최선의 선택을 할 뿐이다.

<Life List 101>은 살면서 마주하는 가장 본질적 의문들에 대해 질문한다. 101가지의 질문에 진지하게 답을 하다 보면 나의 가치관, 원하는 방향, 진짜 소중한 것들이 표면위로 올라온다. 친절하게도 질문에 대한 보기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사람이라는게 익숙한 것만 기억하고 뱉어내기 마련인데 다양한 보기를 제시해주니 내가 생각지 못했던 주제도 가져올 수 있더라. 물론 그럼에도 쉽게 대답하지 못하는 질문이 더러 있었다. 그런 질문들은 곰곰이 생각해보다 넘긴 후 다른 날 다시 펼쳐 보았다. 잊지 않고 계속 바라보니 조금씩 생각이 연결되는 것을 느꼈다. 어느 누구에게도 들어보지 못한 질문, 그래서 생소하기도 불편해지기도 생각에 잠기기도 했지만 이 책을 덮는 순간 자신이 느껴질 것이다. 이 책은 어느 자기계발서보다 나를 이해하는데 탁월하다.

아주 재미있는 콘텐츠가 더 있는데, 101가지 질문 외에 버킷리스트인 내 생애 꼭 해야 할 101가지와 내 인생의 영감 목록 365가지가 더 수록되어있다. 유쾌하고 신선한 리스트가 많으니 나와 맞는, 하고 싶은 리스트를 선택하여 실행해봐도 좋을 것 같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