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중요한 6가지만 기억하라 -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단순화의 힘
줄리아 홉스봄 지음, 최지수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필요한 것만 걷어내도 인생은 강력해진다!'란 말에 꽂혀 책을 읽게 되었다.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인지하고 그것을 걷어내는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정보의 바다에서 살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공감되었다.

단순하게 살자. 이 말을 늘 되뇌이면서도 왜 이렇게 복잡한게 많은 세상인지 잠 못 드는 밤이 이어지곤 한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단순화의 힘' 그 6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했다. 풍요와 단순의 의미는 어찌보면 매우 상반되어 보이지만 우리는 살아가며 단순한 것이 주는 힘을 잘 안다.

인생에서 중요한 6가지. 명료함, 개성, 리셋, 지식, 네트워크, 시간이 그것이었다.

개인적으로는 나는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 한 사건이나 방법을 두고 여러 날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그럴 때면 두통이 일고 눈 앞이 더 뿌얘지는 기분을 느끼고는 한다. 거기다 우왕좌왕해서 일을 더 망치기도 하고 특히, 사람관계에서도 치명적일 때가 있다. 최근에는 불안이 심해져서 별 것 아닌 일을 수행할 때에도 과호흡이 오곤해서 어떤 상황을 기피하는 상황까지 생기고 있다. 가끔은 성인ADHD가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주의집중이 안될 때도 있다. 그래서인지 '명료함'이란 주제에 시선이 갔다.

위의 6가지 포인트는 서로 점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서로가 상호작용하며 심플함을 만들어낸다. 이것들이 적절히 섞인 인간은 얼마나 멋질까를 생각해본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