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에서 중요한 6가지만 기억하라 -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단순화의 힘
줄리아 홉스봄 지음, 최지수 옮김 / 토네이도 / 2021년 10월
평점 :

'불필요한 것만 걷어내도 인생은 강력해진다!'란 말에 꽂혀 책을 읽게 되었다.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인지하고 그것을 걷어내는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정보의 바다에서 살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 공감되었다.
단순하게 살자. 이 말을 늘 되뇌이면서도 왜 이렇게 복잡한게 많은 세상인지 잠 못 드는 밤이 이어지곤 한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단순화의 힘' 그 6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했다. 풍요와 단순의 의미는 어찌보면 매우 상반되어 보이지만 우리는 살아가며 단순한 것이 주는 힘을 잘 안다.
인생에서 중요한 6가지. 명료함, 개성, 리셋, 지식, 네트워크, 시간이 그것이었다.
개인적으로는 나는 생각이 많은 사람이라 한 사건이나 방법을 두고 여러 날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그럴 때면 두통이 일고 눈 앞이 더 뿌얘지는 기분을 느끼고는 한다. 거기다 우왕좌왕해서 일을 더 망치기도 하고 특히, 사람관계에서도 치명적일 때가 있다. 최근에는 불안이 심해져서 별 것 아닌 일을 수행할 때에도 과호흡이 오곤해서 어떤 상황을 기피하는 상황까지 생기고 있다. 가끔은 성인ADHD가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로 주의집중이 안될 때도 있다. 그래서인지 '명료함'이란 주제에 시선이 갔다.
위의 6가지 포인트는 서로 점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서로가 상호작용하며 심플함을 만들어낸다. 이것들이 적절히 섞인 인간은 얼마나 멋질까를 생각해본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