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 - 하나쯤 소장하고 싶은 여행지도를 담은 우리나라 전국 여행 바이블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꽤 좋아하는 사람에게 가이드북은 설렘 그 자체이다. 일년 전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를 접하게 되어 제주지도와 국내지도를 구매하게 되었다. 방수가 되는 지도를 쭉 펼쳐두고 가본 곳에 스티커로 표기 해보고 가보고 싶은 곳에도 체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에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이 나왔고 역시나 설레는 여행자의 마음으로 펼쳐보게 되었다. 코로나19의 확산세로 1년 가까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고 있다. 해외여행뿐만 아니라 국내여행도 마음 놓고 편하게 여행지를 즐기기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언젠가 코로나19가 종식되고 본래의 생활로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가고 싶었던 여행지를 눈에 담아보았다.



차크닉을 가면서 『에이든 국내여행 가이드북』을 들고 갔다. 여유롭게 볼 생각이었는데 전국 여행 가이드라 서울부터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부산, 제주도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자료 속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을 콕 찝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었다.

가이드북 사용법을 보면 방대한 자료를 쉽고 유익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강원도를 좋아하는 나는 '강원도' 행정구역을 펼쳐보았다. 추천 여행지, 꽃여행지, 액티비티 여행지, 박물관과 미술관, 먹을만한 것, 살만한 것, 핫플레이스까지 여러 테마에 걸쳐 강원도 여행을 가이드해주었다. 이미 가 본 곳도 여럿 있어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고 가보고 싶은 눈에 띄는 곳들을 표시해 두는 즐거움이 있었다.

10월 가을 향기가 가득한 정선의 민둥산, 오죽헌, 해발 1100m의 안반데기, 끝없는 우주를 일부나마 볼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를 방문하고 백도의 쫄깃한 가리비와 고성의 홍게와 막국수, 영월의 다슬기와 칡국수까지 먹으면 참 행복하겠단 생각이 절로 들었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안전한 여행을 즐기다가 마스크를 벗는 그 날이 오면 부푼 마음으로 표시해 둔 여행지를 도장깨기하듯 가볼 생각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