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 - 지도의 형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담은 국내여행 가이드, 개정판 에이든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내게 지도는 여러 의미가 있다. 네비게이션이 없던 시절, 종이 지도를 길잡이 삼아 다니던 사람들에게 지도 어플과 네비게이션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었다. 이제 어느 누구도 여행을 가서 종이 지도를 보지 않는다. 해외여행도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종이 지도를 사는 사람들이 왜 존재할까? 지도는 그 자체로 설렘을 갖는다. 내가 갔던 곳, 가고 싶은 곳을 표시하며 과거의 추억을 소환하기도 하고 미래의 즐거움을 당겨오기도 한다. 그런 사람들의 마음을 잘 저격한 것이 '에이든 여행지도'라 생각한다.

택배가 도착하자마자 펼쳐보았던 박스 안에는 감성 넘치는 크래프트 재질의 지도 케이스가 들어있었다. 서둘러 열어 본 구성으로 벽에 걸어두면 좋을만한 크기의 제주 지도와 이미 가이드북, 의미있는 곳을 표시할 수 있는 스티커 2종, 에이든 여행지도의 철학과 가치를 담은 안내책자가 들어있었다. 어릴 때부터 버킷리스트였던 세계여행을 주제로 한 <세계지도로 세계여행 루트짜기> 도 발간되었다고 하니 이것은 바로 사야겠다. 이걸 몰랐다니!! 현재, 제주, 부산 외에도 파리, 괌, 당낭, 오사카, 홍콩 등의 여행지도들이 시리즈로 제작되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니 좋아하는 여행지를 잘 생각해두었다고 발간되면 구매해서 자신만의 여행을 기록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에이든 우리나라 제주 여행지도>가 정말 좋았던 것은 지도에 여행지와 맛집, 카페 등 가볼만한 곳, 체험할 만한 곳들을 알아보기 쉽게 표기해두었다는 것이다. 심지어 귀여운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예쁘고 스티커로 내가 갔던 곳들을 체크해 이야깃거리도 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소장욕구가 끓어오르는 지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