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가지 채소요리 - 제철 채소로 만드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한 끼
이양지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을 한 이후로 이전보다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정보를 접하는 일도 많아졌다. 그에 비례하여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퇴근을 하면 부랴부랴 있는 반찬을 꺼내 먹고 주말에도 늘 하는 요리만 하게 된다. 남편과는 주말에 밥을 같이 먹는터라 채소요리와는 멀어지게 되었다. 그도 그럴것이 채소요리는 금방 상하기 때문에 오래 두고 먹을 수가 없고 손질이 번거롭다고 느껴진다. 채소가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러한 여러가지 이유로 식탁에서 멀어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법을 모르기 때문에 최근들어 좋은 먹거리를 위해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었다. <하루 한 가지 채소요리>는 그런 고민을 하는 내게 안성맞춤이었다. 네이버 푸드판 인기채널인 '마크로비오틱 한 가지 채소요리'를 통해 이양지 요리전문가는 집밥과 제철 채소의 건강한 조리법을 알려주고 있다. 제철이어야 하고 단순한 조리법이라는 규칙을 담고 있어 따라하는 사람들에게는 쉽게 접근이 가능할 것 같았다. 실제로 책에 실린 채소요리들이 전부 간단하여 부담없이 따라할 수 있을것만 같았다.

책의 앞 장에는 제철 채소의 특징, 영양, 손질법, 보관법, 맛있게 먹는 법 등의 유익한 정보를 소개하고 기본양념, 계량법, 써는 방법, 기본 맛국물을 함께 보여줌으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생활요리로 아주 유익한 <하루 한 가지 채소요리>를 통해 요리 레벨업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