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양장) - 공감을 이끄는 성공학 바이블, 책 읽어드립니다
데일 카네기 지음, 강윤철 옮김 / 스타북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읽고 싶었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이 tvN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방송도서로 채택되어 화제에 올랐다. 덕분에 예쁜 띠지를 달고 온오프라인 서점의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그 덕에 생각만 하다가 읽지 못했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드디어 펼쳐보게 되었다. 성공학의 바이블이자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라고 말하는 이 책은 미국 역대 대통령들이 곁에 두고 읽었으며 워런 버핏은 인생을 바꿔준 책이라고 추천할 정도로 검증받은 고전이다.

사회적 동물이라고 하는 '인간'에게 관계는 참 중요하다. 퇴사를 생각하는 사람들 대부분의 이유가 일보다 사람이란 점을 고려하면 인간관계로 받는 스트레스와 고민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큰 문제가 없더라도 관계에 대한 고민은 누구에게나 있다. 나이가 들면 그러한 고민에서 해소될 줄 알았던 내게도 여전히 같은 고민이 매번 이어지고 있다. 그런 점에서 관계에 대한 해답을 주는 도서들이 연일 베스트셀러에 올라와 있는 것이 이해가 된다.

책을 읽다보면 '당연한 얘기를 하고 있어'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는 알고 있는 것과 실천에 옮기는 것은 다르다는 것을 안다. 부모에게 짜증을 내지 않아야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순간 미간이 찡그려지고 언성이 높아지는 자신을 발견한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호감을 얻기 위한 6가지 비결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미소를 짓는다', '이름을 기억한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한다', '아낌없이 칭찬한다' 등이다. 잘 알고 있지만 평소 실행에 옮기기 어려운 것들. 다른 내용들 역시 우리들이 알고 있는 것들이다. 하지만 알고 있는 것을 얼마나 실행하는지가 더 중요하듯이 이 책의 진면목은 이를 실행하는데 있다. 그러니 성공학의 교과서라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태도를 환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