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된다! 스마트스토어 돈이 된다! 시리즈
엑스브레인 지음 / 진서원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온라인 창업으로 성공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한 그만큼 실패의 쓴맛을 보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온라인을 통한 수입을 꿈꾼다. 준비가 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부업을 하고 싶어 이곳 저곳을 기웃기웃하던 참에 발견한 책이 <돈이 된다! 스마트스토어>였다. 책의 서두에 조언하는 것은 온라인 판매를 하고 싶은 왕초보는 꼭 오픈마켓 중에서도 스마트스토어부터 시작하라는 것이다. 그 이유로 쇼핑몰은 비용이 많이 들고 여러 구색을 맞춰야하며, 광고비가 많이 든다는 것이다. 반면 오픈마켓은 누구나 판매할 수 있는 큰 장터로서 상품등록이 쉽기 때문에 블로그처럼 운영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이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 블로그를 운영중인 내게 판매라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었다. 초기비용이 별로 발생되지 않을 뿐더러 갯수가 많지 않더라도 판매자가 될 수 있다니 솔깃한 이야기다.

하지만 저자는 무작정 회사를 그만두고 창업하는 건 절대 하지 말라고도 조언한다. 시작하기에 앞서 제대로 파악하고 준비하는 것은 필수인 것 같다. 그런 점에서 <돈이 된다! 스마트스토어>는 예비판매자 혹은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잘 정리해두었다. 특히 5일간의 투자로 스마트스토어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비밀의 커리큘럼은 매우 흥미롭다. 단지 조금 아쉬웠던 점은 이점을 위주로만 작성했기 때문에 잘 될거라고만 생각하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다. 다양한 실패 사례들과 보완해야 할 점들을 더 비중을 두어 글로 엮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보며 어떤 아이템을 해볼 수 있을지 고민이 되었다. 요즘은 너무나 다양한 방식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다. 이제는 투잡, 쓰리잡이 놀랍게 느껴지지도 않는 시대라 새로운 도전의식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