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4
정성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동안 많은 여행가이드 책을 보곤 했는데 간편하게 들고 갈수도 있으면서 내용은 알찬 소책자가 없어 아쉬워하곤했다. 그나마 소책자로 첨부되어 있는 경우는 지역을 설명해주는 지도가 대부분을 차지해서 별도의 메모가 필요했었다. 그런데 이런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해줄 여행책자가 등장했다. 바로 내 손안의 여행친구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이다. 현재, 방콕, 싱가포르, 코타키나발루, 블라디보스토크, 하와이, 도쿄, 오사카가 출시되었는데 100쪽이 안되는 적은 쪽수와 여행지에 들고가도 무리없는 무게감, 게다가 컬러풀하고 유익한 정보들이 담겨있다.

  목차에는 블라디보스톡에서 꼭 해봐야 할 Must Do List가 담겨있고 지역축제 정보, 블라디보스톡의 기초 정보들과, 교통, 맛집, 볼거리, 쇼핑, 숙소 게다가 시베리아 횡단열차에 대한 정보도 담고 있다. 여행계획을 짜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여행 일정도 있으니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마지막 장에는 여행 러시아어와 주요 지역에 대한 지도까지 담고 있으니 중요한 정보만 쏙쏙 담은 셈이다. 

 

  블라디보스톡은 TV프로그램을 보다가 훅 반한 곳이었다. 게스트들이 8월 블라디보스톡을 여행한 영상을 본 후 가고싶은 여행지 리스트에 추가되었다. 개인적으로 러시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혹독한 추위이다. 자연스럽게 어두운 이미지라고만 여겼는데 여름의 러시아는 기존의 관념을 깨부수는 발랄함 그 자체였다. 먹거리는 하나같이 군침이 돌게 만들고 반짝이는 바닷가에는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웃는 사람들이 가득했다. 그 뒤로 여름에 꼭 가야할 여행지로 블라디보스톡이 부상하게 되었다. 올 여름에는 꼭! <베스트 프렌즈 블라디보스토크>와 함께 여행을 가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