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들의 침묵
토머스 해리스 지음, 공보경 옮김 / 나무의철학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영화와 책을 좋아해서 어릴 때부터 관련된 것이라면 관심이 높았다. <양들의 침묵>은 포스터와 책의 표지가 같아서 기억을 떠올리기가 쉬웠는데 하얀 얼굴과 대조되는 여자의 붉은 눈과 입을 덮은 나비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유년시절에 나온 청불영화는 접근하기가 어려웠고 그러다보니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강렬한 이미지와 제목 외에는 줄거리도 잘 몰랐다. <양들의 침묵>의 주요 인물인 렉터박사가 평소 알던 한니발과 동일인물인지도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다. 아주 오래 전 작품이고 내용도 잘 몰라 스릴러물의 고전을 접하는 느낌이 들었다. 실제로 이 책에 찬사를 아끼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스릴러 고전명작으로 <양들의 침묵>을 언급한다.

 

  우선적으로 책을 읽으면서 경험한 충격과 공포, 흡입력은 가히 파도와 같았다. 출근길에 읽기 시작한 600페이지에 달하는 <양들의 침묵>은 부담이 되기는 커녕 업무를 하는 와중에도 다음 내용이 궁금해 책을 흘끗흘끗 쳐다볼 정도였다. 지하철의 발디딜 곳 없는 틈바구니 속에서도 두꺼운 책을 펼치며 흐름에 집중했다. 사실 이것은 당했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 흡입력이 어마무시해서 잠에 취해 더 이상 책을 읽을 수 없을 정도가 되어서야 손에 놓고 잠이 들었으니 책의 저자인 '토머스 해리스'의 재능에 감탄을 넘어 경의를 표하게 되었다.

 

  주요인물은 FBI 수습요원 스탈링, 유명한 정신과의사이자 사이코패스인 살인마 렉터, FBI 행동과학부(BSU)의 과장 잭 크로포드가 이야기를 끌고간다. 특히 여성인 스탈링이 중심이 되어 잔인한 살인사건을 해결해나가기에 몰입되었다. 식인을 하는 렉터박사와 몇차례 만남을 갖는 스탈링이 나눈 대화부분은 흥미로운데다가 긴장감이 배가 되어 손을 놓지 못하게했다. 아무래도 이 미친 작가의 이야기에 사로잡혀 '한니발'시리즈를 다 봐야할 것 같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