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의 지구 여행 - 아이들과 떠나는 최소 비용 세계 여행 프로젝트
곽명숙 지음 / 아라크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떠나는 최소 비용 세계 여행 프로젝트! <60일의 지구 여행>' 가정주부 엄마와 여행을 좋아하는 아빠, 그리고 초등학생인 자녀 둘 이렇게 4인 가족이 떠난 60일의 세계여행은 물론 즐거웠지만 호락호락한 일정은 아니었다. 열심히 모인 돈에서 여행을 가고 싶지 않았던 엄마이자 저자는 가족과 여행을 가기 위해 2000만원을 목표로 1년간 자유적금을 들었다. 4인이 2달간 2천만원으로 여행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드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 같다. 여행이란 돈이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 같고, 여러 나라를 다니며 드는 비용이 어마어마할 것이라 예상하기 때문이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을 준비할 때 항공, 숙소, 문화관람 등 최대한 저렴하게 가고자 정보를 비교해가며 고군분투한다. 그리고 고됨 끝에는 알뜰하지만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저자 역시 처음 계획한 예산을 넘지 않게 2달간의 여행을 끝마쳤다.

 

  예상경비로 총액 2,588만원이었지만, 2달간의 여행 끝에 결산한 지출금액은 1,894만원이었다. 여행도 여행이지만, 예상 경비 내의 지출은 성취감도 주었을 것 같다. 그렇게 물가가 저렴한 곳만 간 것도 아니었다. 중국 베이징을 시작으로 그리스, 터키, 아탈리아, 체코, 스페인, 모로코, 프랑스, 영국, 프랑스, 미국, 대만을 여행했는데, 주로 외식을 하지 않고 인근 식료품점에서 사서 숙소에서 요리를 해먹었다. 4인으로 숙소 1인 요금보다 에어비앤비가 더 저렴할 때도 있어서 잘 비교해보고 숙소를 고른것도 여행 경비를 줄이는데 큰 몫을 했던 것 같다. 

 

  돈은 좀 적게 들었지만, 여행을 제대로 못했던 것은 아니었다. 각국의 나라에서 즐길 수 있을 만큼 볼 수 있을만큼 그 모든 것들을 꾹꾹 눌러담고 온 듯했다. 특히나 아이들의 변화는 꽤 커보였다. 도전을 좋아하지 않았던 첫째는 학교에서 하는 대회에 나가겠다고해서 부모가 놀라기도 했고 둘째는 먼 나라들을 가까운 나라 얘기하듯 주저없이 얘기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보고 듣고 맛보는 그 모든 여행이 가지고 있는 힘은 사람을 변화시킨다. 꼭 돈이 많아야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란 걸 너무 잘 보여준 멋진 가족의 여행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