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서귤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홍빛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제목마저 사랑스러운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포근함까지 감도는 이 책은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캐릭터 에세이를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 책은 읽으면 피식피식 웃음이 나면서도 공감이 가서 이런저런 옛 기억을 가져오게 만든다.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하다는 말, 누가 생각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참으로 기발하다. 토실토실 말랑말랑한 우리의 엉덩이는 거친 바닥에도 뼈와 장기를 폭신폭신 받쳐준다. 우리 마음에도 심한 말, 독한 말, 못된 말이 경동맥을 찌르지 못하게 지켜주는 엉덩이 같은 마음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 어피치의 서문에는 '내가 너의 마음에 엉덩이가 되어줘도 되겠니?'의 황당한 프로포즈같은 문구가 있고 그 문구가 꽤나 마음에 든다.

<너무 많이 사랑하는 습관>을 보며 괜스레 생각이 많아졌다. 여전히 너무 많이 사랑하는 것을 실패하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나를 받아 주는 사람을 만나 행복하다. 옛날 어느 순간에는 차고 넘치는 사랑에 힘들 때도 있었지만 말이다. 그리고 내가 너무 사랑하는 그 사소한 것들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았다. '엄마의 우렁된장찌개, 아재개그가 늘어가는 남편의 애교, 맑을때나 흐릴때나 위로가 되는 하늘, 늦은 밤의 버스 뒷자리와 음악, 적절한 습기와 온도, 폭신한 이불에 스르륵 감기는 눈' 하루를 소중하게 해주는 것들이다.

나를 나로서 있게 하는 그 모든 것들을 해할 수 없게 하는 일이 내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 아닐까. 나를 가장 사랑해줄 수 있는 이가 바로 자신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