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 -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까지 꼼꼼하게 모으고 안전하게 불리는 비법 152 길벗 상식 사전
우용표 지음 / 길벗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019년 최신 재테크 이슈를 완전 반영한 <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은 예적금, 펀드, 주식, 부동산, P2P, 앱테크에 이르기까지 방대하고 헷갈리는 재테크를 안전하게 불릴 수 있는 152가지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재테크라고는 적금, 펀드, 주식이지만 펀드와 주식은 마이너스 중이라 시름만 깊어가는 내게 제대로 된 재테크를 아는 것의 목마름이 커져있었다. 저금리 시대에 살고 있는 신혼부부로 집을 마련하고 아이를 낳을 준비를 하기 위해서는 재테크는 필수처럼 느껴졌고 주워들은 지식들로 하나 둘 시도해보고 있지만 답답함이 커져갈 뿐이었다. 

 

 가장 첫 페이지에는 투자스타일을 아는 것이었다. 고수익도전형, 안전수익추구형, 현금보장사수형별로 추천 포트폴리오가 있고 책 내용 중 어떤 챕터를 보는 것이 추천해주는 마당도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안정수익추구형'이 나왔는데 주식형 또는 주식혼합형 펀드에 40%, 비과세 가능한 ISA 또는 연금펀드에 30%, 주식에 15%, 적금에 15%를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추천받았다. ISA? 연금펀드? 모르는 것 투성이였으나 알아갈 재미에 신이 났다. 

 추천받은 포트폴리오를 중심적으로 책을 읽어보았다. 펀드와 주식은 하고 있으면서도 모르는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이메일로 날라오는 펀드평가서는 무슨 말인지 몰라 제대로 읽어본적도 없었는데 '펀드평가서를 읽어보자'란 챕터를 통해 내가 가진 펀드의 현황을 제대로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다.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밥 대신 가끔 라면, 이색 재테크' 챕터에는 화폐, 금, 크라우드 펀딩&P2P, 앱, 중고나라, 환율 등으로 재테크를 하는 방법이 담겨있었다. 너무도 많은 내용이 방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이 담긴 챕터를 먼저 보고 이후 시간이 날때마다 읽어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