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 -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대세 상승기 투자법!'
알렉스 강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을 하고 돈을 모으는데 재미가 붙었다. '있을 때 쓰자'는 주의를 가진 남편과의 마찰은 어쩔 수 없지만, 혼자라도 제대로 재태크를 공부하고 돈을 모으다 보면 남편도 귀 기울일 것 같아 본격 공부에 돌입했다. 여러 권의 재테크 책을 섭렵하면서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은 투자를 하란 것이었다. 물론 남의 의견에 휩쓸리는 투자가 아닌 공부로 다져진 자신만의 견해에 따른 투자법을 만들라는 것이다. 그게 부동산, 주식 등 뭐가 되었든 말이다. 이전에도 주식을 잠시 했던 경험이 있어서 나는 적은 돈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주식을 공부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그렇게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기로 마음먹고 <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를 만났다.

그 동안 주로 익혀왔던 것은 투자를 하는데 필요한 일부의 정보와 공부하는 법, 지녀야 할 태도와 같은 것들이라서 주식을 제대로 알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주식의 바다에서 서핑하듯 투자하라>는 주식의 차트와 기본적 주식시장을 분석하는 법과 그 분석에 따른 대세 상승기에 투자하는 법, 주식의 업종별 차트 분석과 구체적인 설명 등 매우 실용적인 정보를 주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주식에 투자할 때에 지녀야 할 자세에 대한 조언도 빠지지 않는다.

공부하면서 책을 읽다보니 확실히 진도가 더디긴 했지만,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었다. 특히 주식투자법이 이렇게 다양한지 처음 알았는데, 우선 투자자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매일 시세를 확인하며 주가가 조금만 떨어져도 벌벌 떨리는지 아니면 매일 주식계좌를 확인하는 것이 일상생활과 업무를 방해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따라 투자법이 바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후자에 가깝기 때문에 장시간 묵혀두는 스타일이 잘 맞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은 가치투자인 장기투자보다는 단기투자에 초점을 맞춰 데세 상승기 투자법을 알려주니 열심히 공부를 해서 두 가지를 병행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가장 중요한 것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데서 그치지 않고 배운 방법을 적용해 보는데 있다. 저자가 말해 준 투자법 몇몇개에 별표를 쳐놓고 적용해보기로 했으니, 이제 본격적인 주식공부가 시작된 것 같다. 뭐든지 제대로 배우려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