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100배 즐기기 - 맨해튼.브루클린.브롱크스.퀸스.스테이튼섬, '19~20'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지윤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여행을 갈 때 사람들이 많은 정보를 얻으려함은 흔한 기회가 아니기 때문이다. 인생에 뉴욕을 갈 수 있는 기회가 몇 번이나 될까. 돈이 많은 재력가나 출장으로 뉴욕을 자주가는 사람이 아니라면 다섯손가락에 꼽지 않을까. 그렇다면 뉴욕에 대한 정보를 샅샅이 찾은 뒤 여행을 가서 내 역량만큼의 뉴욕 문화를 맛보고 올 것이다. 수많은 여행책자 중에서 어떤 것을 봐야할지 고민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 같다. 그렇게 보게 된 뉴욕 100배 즐기기! 너무나도 방대한 정보에 깜짝 놀랐다. 게다가 명소, 문화, 음식, 쇼핑, 교통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정보와 뉴욕, 근교 지역인 브루클린, 브롱크스, 퀸스, 스테이튼섬에 대한 챕터, 주변도시와 여행준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까지 이 한 권이라면 완전정복도 가능하겠단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앞장과 뒷장에는 뉴욕맵과 시원스쿨에서 콜라보한 여행영어 부록이 첨부되어 있어 여행 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 보통 여행을 준비할 때 짐을 챙기기 위해 그 나라의 계절과 전압, 시차, 지폐단위 등을 인터넷 통해 검색본다. 그래야만 당혹스러운 일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이 휴가를 내고 가기 쉬운 여름의 뉴욕은 햇볕이 강해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가 필수다. 습도가 높으며, 최고기운이 29도를 넘지 않는 날씨이다. 내가 꼭 챙기려고 하는 그 지역의 축제정보도 1월부터 12월까지 담겨있다. 매 달 축제가 있으니, 축제날짜를 맞춰서 갈 수 있다면 경험해 보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양한 투어프로그램에 대한 소개 중 헬리콥터 투어가 있는데 돈만 많다면 꼭 해볼법한 멋진 투어이다. 상공에서 내려다볼 뉴욕도심과 야경이 생생히 펼쳐진다는 생각만으로 짜릿하다. 뉴욕추천여행코스도 당일치기부터 4박5일까지 있으니 참고해볼만하다. 다양한 정보가 담긴 <뉴욕 100배 즐기기> 다른 국가와 도시의 정보가 필요할때에도 찾아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