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충전 50Lists - 날마다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하는 50가지 방법
에드워드 호프만 지음, 이현주 옮김 / 한솔아카데미 / 2019년 1월
평점 :
긍정심리학을 연구하는 분을 만나본 적이 있다. 일상을 행복하게 살아가는 연구라는데 도대체 어떤 건지 감을 잡을 수 없었지만, 평소 밝고 활기차서 주변까지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그 분을 보며 긍정심리학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었다. 좋은 기회에 긍정 심리학을 다뤄 온 작가의 책인 <행복충전 50Lists>를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강요한다는 느낌이 들곤 해서 '행복'이 인생의 목적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일상의 활력은 모든 이에게 확실히 필요하다. 그런 관점에서 <행복충전 50Lists>를 읽어보면 일상에 재미와 영감, 활력까지 주는 활동 50가지 중 관심이 가는 것들을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았다.
이 50가지 중에는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공감, 몰입, 용서, 우정과 같은 것들도 있지만, 아주 구체적으로 당장이라도 실행해볼만한 요리와 베이킹, 외국어 배우기, 사진, 여행 등도 포함되어 있다. 추상적인 주제는 다 아는 내용이라고 쉽게 넘어갈 수도 있지만, 각 주제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동시에 '속 이야기를 털어놓고 감정을 공유하는 친구가 있다면 적어보세요.', 친절을 베풀었던 경험을 적어보세요' 와 같이 글을 쓰는 공란이 있어서 나의 삶을 주제에 반영하여 생각해보고 고민해보는 시간까지 가져볼 수 있다.
최근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어떤 요리에 도전해볼까'란 생각을 자주 하게 되는데 작지만 소소한 생활의 자극들이 평범하게 굴러가는 하루하루에 도전이 되고 성취감과 흥미를 가져다 주는 것 같다. 저자가 제시한 50가지의 주제 외에도 개인에게 자극과 활력을 가져다주는 것들을 찾는 것도 재미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
나의 삶에 활력을 주는 것들.
- 요리와 베이킹
- 외국어 배우기
- 사진
- 낮잠의 힘
- 자연이 주는 회복력
- 시간적 풍요
-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