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의 취향 - 카피라이터 김민철의 취향 존중 에세이
김민철 지음 / 북라이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취향이란 단어를 오래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일까. 프롤로그에서 취향이 가지는 의미를 쓴 저자의 글을 읽다보니 새삼 나의 취향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저자가 말한 마음이 가는 방향, 아무도 상관할 필요 없는, 누구의 허락도 필요 없는 내 마음의 방향. 좀 촌스럽더라도, 좀 볼품없더라도, 좀 웃기더라도 소중한 나의 취향. 옛날과자와 빵을 좋아하는 나, 좀비물을 좋아하는 나, 퇴근 후의 맥주를 사랑하는 나, 책 수집증이 있는 나, 편한 옷을 좋아하는 나, 이런 나의 모든 취향들이 지금의 나를 이루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 

  김민철 저자가 쓴 <하루의 취향>에는 그녀가 좋아하는 것들 외에도 평소 그녀의 신념이나 가치관과 관련된 글도 담겨 있다. 어찌보면 '취향'에는 각각의 사람이 가지고 있는 신념과 가치관이 주는 영향도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저자는 혼신의 힘들 다한 뒤 정시퇴근 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긴다. 

'나에겐 일하는 나도 중요하지만 그 밖의 모든 나도 절박하니까'
'내 시간은 내가 지키겠다는 다짐. 내 휴가는 내가 챙기겠다는 다짐. 나 말고는 그 시간, 아무도 지켜줄 수 없으니까. 기어이 내가 지켜야 한다.'

  위의 말들은 특별히 더 마음에 닿았던 것들이었다. '워라밸', '저녁있는 삶'이란 말들이 사람들 사이에서 오고가는 요즘이지만 여전히 칼퇴를 하는 직원에게 따가운 눈총을 보내는 상사가 있고 사사건건 회사의 눈치를 보는 직원이 있다. 나의 취향을 존중하기 위해 내가 맞서야하는 것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하루 '소확행'을 이루기 위해 나의 취향을 잘 살펴보고 관리해줘야 한다. 그래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될 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