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전쟁 - 디지털 쩐(錢)의 전쟁이 시작됐다
비즈니스워치 편집국 지음 / 어바웃어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일 가상화폐가 화제에 오르고 있다. 내 주변에도 하루만에 백을 벌었다거나 혹은 수천만원을 잃었다는 사람들이 탑처럼 쌓여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지경이다. 이제는 가상화폐의 시대라는 사람들이 있고 이러한 의견에 고개를 절레절레 내젓는 사람들도 있다. 이제 막 주식에 눈을 뜬 나에게 상한가가 없고 24시간 운영된다는 가상화폐 거래소는 나처럼 맹한 사람들을 음흉하게 기다리는 하이에나처럼만 느껴졌다. 꽤 오래전부터 제대로 가상화폐를 알아봐야지 했었는데 이제서야 <가상화폐 전쟁>을 읽고 정체없이 떠돌던 하이에나의 이미지를 떼어낼 수 있었다.

  경제신문에 최근 계속해서 등장했던 블록체인의 정체를 알게 되었다. 책에서는 가상화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블록체인과의 관계를 설명한다. 현재 정부의 정책으로 인해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은 분리되어 있지만 나중에는 중간 관리자가 사라지고 직접 주고 받는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이며, 해킹이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고 이 기술은 앞으로의 4차 산업혁명을 끌어나갈 것이라는 이야기다. 사실 컴퓨터에는 문외한이라 완벽하게 이해하는 것은 어려웠지만 대략적인 감을 잡을 수 있었다.

  가상화폐를 어떻게 투자해야하는지, 국내외 가상화폐 거래소의 상황이 어떤지, 어떤 규제들이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다뤘으며, 나와 같이 가상화폐에 호기심이 생겨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가상화폐가 뜨거운 감자임은 확실하니 이에 대응할 가상화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