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상가투자 - 돈이 돈을 벌게 만드는
권강수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매에 관심이 생기면서 부동산 투자를 알게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동산 투자들이 아파트,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 등 주로 주거시설에 대한 설명뿐이라 상가 투자는 매우 낯설고 새로운 세계였다. 많은 부동산 투자자들이 투자금액이 비싸지만 부동산 상품 중 가장 큰 수익을 남길 수 있는 상가에 투자하고 있다고 한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제대로 된 안목을 키운다면 상가투자가 그린 어려운 일은 아닐 것 같았다. 일반적으로 주거용 부동산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은 동네 분위기, 교통 접근성 등을 두루 조사한다. 이처럼 상가 부동산 투자 역시 분석해야 하는 체크사항이 많다는 것과 그 내용을 보고 감탄을 내뱉었다. 그럴만도 한 것이 식당을 개업하고자 건물을 알아보려는 사람들과 비교해 그 정보력이 부족함이 없었기 때문이다.  인구밀도, 연령과 성별 구성, 소득 수준, 주거 형태, 구매 습관, 소비 집단, 집객 요소, 점포 환경 등등등 수 많은 상권, 입지 분석 끝에 정말 괜찮은 상가를 구매할 수 있다. '그냥 아무 상가나 들어오면 세 내주면 되지'란 안일한 마인드가 아닌, 이 위치에는 어떤 고객이 많고 무슨 장사가 잘 될 것인지를 고민해서 신중하게 투자하는 것이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안일하게 생각했던 내게 반성을 가져다주었다.  

  4장으로 나누어져 있는 <돈이 돈을 벌게 만드는 부자들의 상가투자>를 보며 상가의 유형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컬러풀한 사진과 함께 사례들을 설명하기 때문에 이해마저도 쉽게 된다. 상가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상권, 입지 분석에서도 별도의 박스 안에 주요한 포인트를 체크해주기 때문에 형광펜으로 줄만 그어가며 읽으면 된다. 기본적인 이론을 공부한 이후에는 드디어! 기다리던 실전편이었다. 고수들이 알고 있는 상가투자 노하우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고 상가유형에 따른 공략법을 공개한다. 특히, 가장 좋았던 것은 서울 상권 베스트 40을 선별하여 분석을 해준 부분이었다. 무려 40여곳의 상권을 북서부, 북동부, 남서부, 남동부로 나눠 무엇을 고민하며 투자해야할지 분석해놓았다. 상가투자를 준비 중인 사람이라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