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 수학 10-가 - 2008년용
홍범준 외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정석이나 개념원리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경우라면 쎈 수학이 어떨까 합니다.

중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고1과정에서는 상당히 많이 중복되어서 나옵니다. 좀 단계가 높아졌다고 느끼겠지만 문제를 풀다보면 그 수준이 상당합니다. 공부한 것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고 할 정도니까요.

중학교 과정에서 가, 나 단계에서 2000문제 정도를 풀면 거의 다 풀어서 어느 시험이라도 자신이 있을텐데 하는 마음가짐을 하면 안되는 경우가 생기죠. 실제 수능시험에 나오지 않기때문에 소홀히 한다면 낭패보기 쉽습니다. 고2과정부터 배우는 것에 대한 기초공사라 보아야 하니까요. 단순이 관계된 단원이 없다해서 소홀히 할 수 없는 이유죠. 그런 이유로 평가원에서 과감하게 수험생의 학습량을 줄인다는 명목으로 뺄 수 있었던 겁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중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많이 중복된다는 느낌이 들고 아마 계산하고 풀이하는 것들이 많이 나오죠. 명제와 복소수 정도가 새로 접하는 내용일지도

쎈수학은 3단계의 수준의 문제가 있는데 문제가 많다고 느낀다면 한 단계 정도는 다음에 다시 공부해야 하니까 남겨두는 쎈스가 필요할지도.

중학교와 다른 점 중의 하나가 같은 교재를 반복해서 공부한다해도 다시 볼 때면 처음의 기억이 상당부분 사라진 것에 놀라실 겁니다. 하지만 나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런 경험을 하니까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답니다.

덤으로 많이 풀어보다 보면 내신도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