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니아 이야기
호아킴 데 포사다 지음, 안진환 옮김 / 시공사 / 2006년 9월
평점 :
절판


여행을 떠나요, 그리고 눈높이를 키워봐요

첫번째 파라니아 - 고정관념 :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경험을 받아들이자.
      눈높이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하고 고정관념을 깨뜨려야 지금 보다 더 높은 곳을 볼 수 있다.

두번째 파라니아 - 모헙없는 삶 : 성공은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는자의 것이다.
     꿈을 꾸고, 창조하고, 혁신하고, 탐구하고, 획기적인 발견을 하고,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59

세번째 파라니아 - 목표없는 삶 : 목표는 불굴의 의지를 만드는 원동력이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인생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어디로 가고 싶은지 알고 있어서성공할 수 있었다. -65

네번째 피라니아 - 부정적 감수성 : 긍정적으로 말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상대방을 칭찬하고자 마음먹고 지내게 되면 생각의 패러다임이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다. 부정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면 칭찬하고자 하는 길은 멀어질 것이니까

다섯째 피라니아.- 질문과 요구없는 삶 : 설득과 협상의 비밀을 질문하고 요구하는 것이다.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 구하라 얻을 것이다. 자신이 필요한 것이면 어떤 경로를 통하든지 받드시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벽이 높다고 생각되면 상대를 감동시키려 시도해야 한다.

여섯째 피라니아 - 열정없는 삶 : 열정은 모든 것을 다 사로잡는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도전하는 길목에서 혼자 오르기 힘든 곳에 다다르면 열정을 꺼내 들어야 한다. 그리고 감동을 준 사람의 손을 잡고 함께 오르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일곱째 피라니아 - 실행하지 않는 삶 : 출발하지 않으면 도착도 없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두려움과 의심은 나의 사전에서 지워버려야 한다. 도전을 가로막는 가장 큰 적은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자신을 가로막는 요인들은 자기의 마음속에 너무나도 크게 자리잡고 있다. 고정관념, 목표의식. 열정, 실행 등이 그리고 자라온 환경에서 세상을 보는 눈이 고정되어 버린다. 고향을 떠나 지금의 현실에서 벗어나 작은 시간이라도 여행을 떠나라. 그래야 세상을 보는 눈이 높아질 것이다.

피라니아는 위험한 물고기지만 내가 피라니아를 위험한 지경으로 몰지 않으면 나를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넣지 않는다. 그러니 피라니아를 찾아 함께 그 벽을 넘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