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그리워한 생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리사 단드레아 그림, 조반나 초볼리 글 / 어린이나무생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에 고양이 한 마리가 있었어요.

머릿속이 온통 생쥐 생각으로 가득한

잘생긴 줄무늬 고양이였어요.

 

고양이는 하루 종일 생쥐 생각만 했어요.

가끔은 딱 한 마리의 생쥐만을 생각했어요.

생쥐의 모습은 아주 자세히 떠올랐어요.

이런 날은 스스로 아주 정확한 고양이라고

느껴졌어요.

 

가끔은 두 마리의 생쥐를 같이 생각했어요.

 

한 마리는 또렷하게 잘 보였어요.

 

다른 한 마리는 조금 희미했어요.

마치 구름 속에 들어가 버린 것처럼,

스스로 향을 피운 것처럼 말이에요.

 

충분히 잠을 못 잤거나,

귀가 먹먹할 때면 그랬어요.

 

기분이 그럭저럭 괜찮은 생쥐,

 

배를 싫어하는 생쥐,

 

망치에 매달린 생쥐,

 

비스킷 상자 속에 있는 생쥐,

 

의자를 수리하는 생쥐,

 

전 세게의 공항 이름을 아는 생쥐,

 

도로 표지판을 알려 주기 좋아하는 생쥐,

 

잘난 척하는 생쥐,

 

빨간 바지를 입은 생쥐,

 

4월12일 화요일에 이 하나를 잃어버린 생쥐,

 

엽서를 쓰는 생쥐,

 

호주머니가 구멍 난 생쥐,

 

알래스카에 친척이 있는 생쥐.

고양이가 아주 잘 아는 생쥐가 한 마리 있었어요.

고양이는 금방 그 생쥐를 알아챘어요.

고양이의 머릿속에 떠오르지 앉은 생쥐였어요.

 

그 생쥐는 아주 특별한 생쥐였어요.

고양이는 바로 알아보았어요.

 

회색이었어요.

다리가 네 개,

귀는 두 개,

까만 눈,

수염,

뾰족한 주둥이,

아,

그리고,

꼬리.

 

너로구나!

 


댓글(4)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망고 2016-03-30 1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자는 모습이 우리집 냥이랑 너무 똑같아요 귀여워요♥

후애(厚愛) 2016-03-30 12:31   좋아요 0 | URL
망고님 냥이 키우시는군요.^^
보면 너무너무 귀여울 것 같습니다.^^

서니데이 2016-03-30 16: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책 사진 올려주셔서 즐겁게 잘 보았어요.^^
고양이 얼굴이 참 귀엽습니다.

후애(厚愛) 2016-03-30 18:43   좋아요 1 | URL
즐겁게 잘 보셨다 하시니 좋으네요.^^
네 고양이 얼굴 때문에 웃으면서 본 그림책이에요.^^
참 귀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