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병자리 (120218)
물병자리는 정직하고 객관적이며 가끔 아주 영리하다. 그는 시간을 넘어 투시할 수 있는 마음의 눈을 가지고 있고, 사람과 인생에 대해 탁월한 대화를 나눈다. 끊임없는 진실에 대한 탐구를 추구한다. 반면에 지나치게 냉정하고 분석적이며 변덕스럽다. 때때로 남의 기분에 무심하고 자신의 이상을 위해 남을 희생시키기도 한다. 교활할 때도 있다.

물고기자리 (219
320)

물고기자리는 친절하고 타인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며 아주 동정적이다. 그는 상상력이 풍부하며 예술가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상대방을 감미로운 환상 속으로 인도한다. 반면에 그는 위선적이고 불성실하며, 수동적이다. 정신적으로 덜 성숙된 물고기자리는 약물, , 섹스 등을 통해 현실 도피를 하기도 한다. 약간 즉흥적이기도 하다.

양자리 (321419)
황도의 첫번째 별자리에서 태어난 양자리 사람은 자기 주장이 강하고 외향적이다. 이들의 수호 행성인 화성은 전통적으로 전쟁의 별이었지만, 지금은 활동과 정력을 의미한다. 이 특성들이 전형적인 양자리의 본질에 침투되어 황도대 전체에서 가장 성실한 목표의식을 갖도록 하는 것이다. 대담한 정직성과 개척 정신은 늘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고, 참신하고 혁신적인 계획을 내놓고 싶어한다. 그러나 지나친 조바심은 충동적인 행동을 부르기도 한다. 이들의 부정적인 특성은 이기심, 공격성, 논쟁적인 성격이다. 또한 행동적인 반면 현실의 구체적인 문제들에 대해선 우유부단하게 대처하는 단점도 갖고 있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강한 개성과 다른 사람을 지배하려는 욕구를 타고났다. 독신 생활에서는 거의 채울 수 없는 열정적 기질을 가진 무모한 낭만주인자인 셈이다. 때문에 남자든 여자든 열정적이고 낭만적일 수 있는 일에 수완이 대단하다. 일단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느끼면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갖지 않고 적극적으로 다가간다. 겉모습은 거칠지만 놀랍게도 감상적인 데가 있다. 낙관적이고 이상주의적인 성향을 지닌 탓에 배우자를 한없이 숭배하다가 큰 실망에 빠지기도 한다. 장기간의 연애에는 충실하며 애정적인 반면, 관심이나 자극이 없으면 곧 다른 길로 빠질 수도 있다. 이들은 고속 차선에서 생활하는 성격이라서 단조로운 가정을 영원히 견뎌내지는 못한다. 고삐를 잡고 배우자를 지배하려는 경향은 엄청난 말다툼을 낳을 수도 있다. 그러나 상대방에 대한 나쁜 감정을 지속적으로 품는 일은 좀처럼 없기 때문에, 오히려 단조로운 생활에 극적인 자극을 주는 역할을 한다.

황소자리 (420
520)
황소자리는 성실하고 사랑스러우며, 강하고 믿음직하다. 그리고 신중한 판단을 중시하기 때문에 그가 무엇인가를 할 때는 이미 이루어진 것이나 다름없다. 아주 지적이고 감각적이며, 창조적인 성향으로 뛰어난 요리솜씨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너무 고집이 세고 자신의 원칙에 지나치게 엄격하다. 어떤 경우에는 인색하고 이기적이다.

쌍둥이자리 (521
621)
쌍둥이자리는 영리하고 재치 있으며 아주 매혹적이다. 익살맞은 화술로 웃음을 자아내며, 매혹적인 미소로 기분을 풀어준다. 그와 있는 한 지루할 일은 없다. 반면에 그는 변덕이 심하고 엉뚱한 행동을 잘 한다. 한달 내내 깊은 사랑에 빠져 있다가도 갑자기 전화를 끊어 버린다. 진지한 관계를 싫어하고 너무 시시덕거려 짜증스럽기도 하다.

게자리 (622
722)
게자리는 감수성이 예민하고 동정심이 풍부하며, 매우 친절하다. 금전적으로도 안정된 생활을 영위한다. 사랑에 빠져 있을 때 그는 상대방에게 매우 충실하며 솔직하게 애정 표현을 한다. 반면에, 그는 겁이 많고, 수동적인 사람이다. 어려운 상황이 닥치면 책임을 지지 않고 그냥 내 버려두기도 한다. 때로 염세적인 경향을 보이기도 한다.

사자자리 (723
822)
사자자리는 카리스마적 기질과 성적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다, 그리고 낙천적이고 관대한 마음씨는 상대방에게 감명을 준다. 엄청난 추진력으로 성과를 이뤄내고 비범한 결단력과 창조력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정신적으로 덜 성숙한 사람의 경우는 아주 유치하고 거만하며 변덕스럽다. 독재적인 성향으로 심하게 구속하기도 한다.

처녀자리 (823
923)
처녀자리는 지적이고 생각이 깊으며 책임감이 강하다. 육체보다는 마음을 높이 평가할 줄 아는 안목을 지니고 있다. 약속을 잘 지키는 자리로 유명하다. 말과 행동이 일치하는 특성을 보인다. 반면에 지나치게 비판적이며, 속이 좁아서 사소한 일에도 마음을 쓴다. 특히 화가 났을 때는 냉정하고 쌀쌀하며 침묵으로 일관하며 마음의 문을 닫는다.

천칭자리 (924
1022)
천칭자리는 아주 로맨틱하다. 관능적인 매력과 재치는 상대를 사로 잡기에 충분하다. 지적이고 사려 깊으며 창조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 대화하기 편안한 상대이고 이해력이 빠르다. 아주 좋은 친구로 느껴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몹시 변덕스럽고 우유부단해서 아주 혼란스럽다. 성숙치 못한 사람들은 진실한 사랑보다 쾌락에 몰두한다.


전갈자리 (10231122)
전갈자리는 어린 나이에도 믿음직한 느낌을 준다. 실제로 모든 위기 상황에서 의지가 될 수 있는 자리다. 상대방의 입장에 대해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주며 뛰어난 통찰력으로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한다. 또한 야망을 지니고 있고 대단히 지적인 사람이다. 하지만 소유욕이 강하여 질투가 심하고 통제력을 잃으면 엄청난 일을 저지를 수도 있다.

사수자리 (1123
1224)
사수자리는 어린아이처럼 생기발랄하고 재미있다. 그에게 인생은 모험이 연속되는 장소다. 그는 열정에 빠져있을 때 한없이 관대하고 화끈한 기분파다. 본질적으로 인생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다. 반면에 그는 피상적이며 변덕스럽고, 무책임하다. 지킬 수 없는 약속을 자주 하고 건망증이 심하다. 오랜 헌신보다는 순간적인 만족에 흥미를 느낀다.

산양자리 (1225
119)
산양자리는 믿을 수 있고 양심적이며, 헌신적이다. 그는 별로 표시가 나지 않게 자신이 맡은 일을 처리해 낸다. 필요할 때 도움을 청하면 기꺼이 달려와 주는 스타일이다. 반면에 그는 돈을 너무 밝히는 속물적인 모습을 비치기도 한다. 덜 성숙된 사람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부정을 저지르고도 열심히 살았다고 합리화시키기도 한다


A
생활면 - 공과 사의 생활을 분명히 하고 건실한 생활을 원한다. 또한, 생활에 있어 안정을 원하는 편이 강하다.
행동면 - 행동에 절도가 있고 정확하며 경솔하지 않다. 새로운 행동에 대해서는 신중한 편이다.
사고력 - 지나치게 이론적이고 상식적이며 틀에 박힌 경향이 있다.
학습면 - 학습에 있어서 단계를밟고 나가는 노력파이다.
감정면 - 감상적이며 세심하다. 감정의 억제를 잘하지만 한번 폭발하면 회복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인내성 - 계속적인 일에 대한 인내력이 뛰어나고 고통을 잘 견디며 끈기와 책임감이 투철하다.
대인관계 - 주위 사람들과의 인간 관계에서 안정을 바라고 상대에 대해 세심한 신경을쓰며 조심하는 편이다.
취미 - 일과 취미를 구분하여 형식을 지킨다.

B
생활면 - 형식이나 관심에 구애되지 않는 자유로운 생활을 원한다. 생활에 변화가 있는 것을 좋아한다.
행동면 - 창조적이고 진보적이며 규제나 속박을 싫어한다. 결단력과 실행이 있고 개척 정신이 있다.
사고력 - 이해의 폭이 넓고 아이디어가 풍부하다. 사고 방식이 틀에 박히지 않는다.
학습면 - 실제적인 사실에 주목하여 집착력을 보인다.
감정면 - 감정의 동요나 표현이 강하고 감수성이 있따. 또한, 감정의 변화도 심한편이다.
인내성 - 흥미가 있는 것이면 대단한 집착력을 보이지만 단순하고 고정된 일에는 쉽게 싫증을 느낀다.
대인관계 - 마음의 문을 빨리 열고 사람을 가리지 않지만 형식적인 인간관계를 피하고 싫어한다.
취미 - 관심과 흥미가 있는 것이면 취미로 삼는다.

AB
생활면 - 합리적이고 기능적인생활을 원한다. 자신이 할 역할을 찾아서 사회에 참여하기를 원하며 봉사적이다.
행동면 - 성실하고 사회적 의무감이 있으며 도덕성이 강하다. 남을 돌보는 일에 적극적이다.
사고력 - 분석하는 능력이 있으며 비판적이고 날카롭다. 또한, 합리적인 사고를 원한다.
학습면 - 이해를 빨리하며 요령이 아주 뛰어나다.
감정면 - 좋고 싫은 감정이 정확하여 냉정한 면과 감정적인 면을 동시에 갖고 있고 감동이 적다.
인내성 - 일단 일에 대한가치를 인정하고 노력하려는성품이지만 기본적으로 매사에 끈기가 부족하다.
대인관계 - 지나치게 가까운관게를좋아하지 않아일정하게 거리를 두며 실수를 하지 않으려 힘쓴다.
취미 - 취미가 다양하고 공상적이며 동화적이다.

O
생활면 - 생활의 열의가 대단하고 생활력이 왕성하며, 적극적이고 현실적이며 이해 타산이 분명하다. 욕심이 많다.
행동면 - 자주성이 있고 개방적이며 자기 주장을 잘 내세운다. 주위 상황에 쉽게 말려들지 않는다.
사고력 - 논리적이며 설득력이 있고, 솔직하며 직선적인 사고를 잘한다. 독창적이다.
학습면 - 학습 의욕이 고르지 않고 기억을 잘한다.
감정면 - 감정이 매우 풍부하고 낭만적이며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이기도 해 양면성을 지니고 있다.
인내성 - 목적이 일단 정해지면 참고 기다리지만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면 쉽사리 포기해 버린다.
대인관계 - 신뢰를 중요시하고 알지 못하는 상대에 대해서는 경계심을 품으며 자기 편을 아낀다.
취미 - 낭만적이고 개성적인 일이면 취미로 삼는다. - 출처 네이버 지식인 

청암 <행복한 사주, 성공하는 팔자>, <행복한 결혼 성공하는 취업>- 여인과 함께 보는 별자리 운세,혈액형 궁합, 사주팔자. 

유화정 <혈액형으로 본 별자리 운세> 이 책은 절판이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후애(厚愛) 2010-10-21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고 난 물고기자리..

마녀고양이 2010-10-21 09: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이중적인 B형에 모험 좋아하는 사수자리.
대충... 상상이 가지 않아요? 큭큭.

후애(厚愛) 2010-10-21 10:02   좋아요 0 | URL
정말 상상이 안 가요. ㅎㅎㅎ

비로그인 2010-10-21 1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4월 20일이라 양자리와 황소자리 커프스라고 하더라구요.
두 별자리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해야죠.
ㅎㅎㅎ이런 거 잼있어^^

후애(厚愛) 2010-10-22 04:32   좋아요 0 | URL
부자시네요. ㅎㅎㅎ
저도 재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