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 1
김이영 원작, 홍우진 지음, 류은선 그림 / 이가서 / 2010년 2월  

오래전에 역사소설 <동이>를 찾았는데 절판이 되어 있었다. 우연히 한국동화를 검색하다가 동화 <동이>를 발견했다. 나중에 기회가 온다면 읽고싶은 책이지만 구매하고 싶지는 않다. 나중에 조카들한테 도서관 가서 빌려오라고 해서 볼까... 시간이 나면 봐서...

P.49~50 (1권) : 죽음을 각오한 두 사람의 표정은 그 어느 때보다 비장해 보였다. 서로를 바라보는 눈빛엔 애정과 안타까움이 담겨 있었다.
그리고 동이…….
눈물을 흘리며 숨이 턱에 닿도록 달리던 어린 동이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는 그 순간, 매복해 있던 천수와 검계원들은 선수를 친 한성부 군졸들의 공격을 미처 피하지 못했다.
처음부터 역부족이었다. 제아무리 날렵한 솜씨를 지닌 천수라 해도 수십이 넘는 군졸들을 당해낼 수는 없었다.
상처를 입은 와중에도 수장 최효원과 동주의 수레가 있는 곳으로 가려던 천수는 군졸이 쏜 조총을 맞고 강물 아래로 떨어졌다.

돌부리에 걸려 넘어진 동이의 머리 위로 후두둑 떨어지는 빗방울이 대지를 물들이기 시작했다. 검은 하늘은 차가운 가을비를 쏟아내고 있었다.
홍살문 앞에 모였던 구경꾼들은 옷깃을 여미며 흩어지기 시작했다. 이리저리 지나치는 사람들에 치이며 어린 동이는 그 자리에 선 채 꼼짝도 할 수가 없었다.
‘아버지의, 오라버니의 마지막을 보지도 못했어…….’
그렇게 열두 살 어린 동이는 하루아침에 아버지와 오라버니들을 잃고 말았다. 게다가 쫓기는 몸이 되어 이 무서운 도성에 혼자 남겨진 것이었다. - 알라딘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0-03-22 0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라마로 나오면 바로 책으로 나오니.
하긴 출판사 다닐때 미리 제안이 들어오는 걸 보긴 했습니다만^^

후애(厚愛) 2010-03-22 10:25   좋아요 0 | URL
<동이>가 드라마로 나왔군요.
드라마를 못 보니 책으로 궁금증을 풀어야겠어요.^^

꿈꾸는섬 2010-03-22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게 요새 한다는 그 드라마로군요.

후애(厚愛) 2010-03-22 11:12   좋아요 0 | URL
재밌는 드라마가 많이 하는군요.
부러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