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 미제라블 1
빅토르 위고 지음, 송면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8년 11월  

레 미제라블 2
빅토르 위고 지음, 송면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8년 11월   

빅토르 위고의 <레 미제라블>이다. 이 책은 꼭 읽고싶다. 동서문화사에서 고전 소설이 많이 나오네... 

인간의 마지막 구원은 사랑!
장 발장은 꼬제뜨, 부랑자들, 떼나르디에, 마리우스, 팡띤느에게 조건 없는 사랑을 베푼다. 장 발장은 이 작품 마지막에서 꼬제뜨와 마리우스에게 말한다.
“언제까지나 서로 깊이 사랑하여라. 서로 사랑한다는 것, 이 세상에 그 밖의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단다. 너희들은 여기서 죽은 불쌍한 노인도 가끔은 생각해다오.…… 나는 행복하게 죽어간다. 너희들의 사랑스러운 머리에 내 손을 그 위에 얹게 해다오.”
위고는 마리우스가 꼬제뜨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랑의 본질을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사랑은 영혼의 일부이다. 사랑은 영혼과 같은 성질을 지니고 있다. 사랑은 영혼처럼 신성한 불꽃이고 영혼처럼 불변이며 불가분하고 불멸이다. 우리 안에 타오르는 한 점의 불꽃인 그것은 죽지 않고 무한하며, 어떤 것도 막을 수 없고 무엇으로도 끌 수 없다. 사람들은 그 불꽃이 골수에까지 타드는 것을 느끼고, 그 불꽃이 하늘 끝까지 빛나는 것을 본다.”
시대를 초월한 민중문학으로 인류의 유산이 된<레 미제라블>은 인간성을 상실한 불행한 사람들에게 인간 본연으로 돌아가자는 빛의 처방을 제시한다. 빛이 신의 에너지 근원임을 위고는 말하고 있다. 그 빛을 현대인들은 열망하고 있는 것이다.
위고는 추방당한 자, 망명자, 애국자이며 당당한 행동가, 사상가로서 자신의 삶 앞에 빛을 비춰 나아가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이렇게 위고의 인도주의 진보사상은 확립되었고 가난하고 박해받는 사람들의 비참함을 휴머니즘 사상의 빛으로 감싸 안는다.
더없이 자유롭고 거침없는 상상력으로 그려진 위고의 방대한 문학예술 속에서 우리는 인간의 지식과 감성의 움직임, 삶의 힘찬 활기를 깨우쳐 주는 거대한 역사의 수레바퀴 소리를 듣는다. - 출판사 제공 책소개 


댓글(8)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03-19 08: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생각에 동서 출판사가 무슨 학생 대 백과사전을 내놓으면서 크게 한번 휘청한 것으로 알고 있읍니다.그래선지 주로 저작권이 만료된 책만을 내놓는 것 같더군요.

후애(厚愛) 2010-03-19 11:28   좋아요 0 | URL
아 그렇군요. 갑자기 이 출판사를 믿고 책을 구매해도 되는건지 걱정이 되지만
선물로 받은 책들이 동서 출판사인데 표지가 모두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나와서 마음에 들었어요.^^

차좋아 2010-03-19 12: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레미제라블은 범우사, 동서출판사말고는완역본이 없엇던 기억이 납니다. 저도 동서 판본으로 읽었어요. 5권으로 분권된 세트였는데 번역자를 보니 같은 책인 것 같습니다. 저는 레미 제라블 너무 재밌게 읽어서 친구들한테 추천도 많이하고 선물도 하고 했었어요. 번역이 옛스럽긴 하지만 읽기에 무리가 있는 건 아니구요.(고전다워서 좋은점도 있구요) 다른 레미지라블이 마땅히 있는 것도 아니니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후애(厚愛) 2010-03-19 12:55   좋아요 0 | URL
차좋아님 반갑습니다.*^^*
<레 미제라블>은 전에부터 고민했던 책이였어요. 보관함에 담았다가 삭제하고 또 담았다가 삭제하고... 이번에 다시 보관함에 담아 두었는데 차좋아님 댓글보고 보관함에 꼭 담아두기로 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오면 꼭! 구매할겁니다.^^
제 고민을 덜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차좋아 2010-03-19 18:20   좋아요 0 | URL
동서출판사 월드북 시리즈 <레미제라블>보다는 6권자리 반양장 <레미제라블>이을 추천합니다.(제가 읽은 판본) <월드북> 양장이라 멋지긴 한데 <한길그레이트북스>에 밀려서 거의 망한 시리즈라 컬렉션으로 가치가 떨어지고, 너무 무거워서.... 가격은 거의 비슷합니다. 반양장이지만 반짝반작 이뻐요.ㅋㅋ
<레미제라블 >읽으실 때 꼭 알려주세요. 갘이 읽어요~~

후애(厚愛) 2010-03-20 07:38   좋아요 0 | URL
전 6권세트 보관함에 담아두었어요.
저도 같이 꼭! 읽고싶어요~
옆지기한테 말했더니 선물 추가로 다음주에 구매하라고 하네요.^^
읽을 때 알려 드릴께요~!
추천 감사합니다.*^^*

꿈꾸는섬 2010-03-19 18: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레미제라블 읽어야하는데 후애님 부러워요.^^
저도 얼른 구해서 읽어야지요.ㅎㅎ

후애(厚愛) 2010-03-20 07:39   좋아요 0 | URL
옆지기가 선물 추가로(마지막이라고 강조를 하면서~!ㅋㅋㅋ)다음주에 구매하라고 했어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