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들어오기 전에 남편이 조카 노트북에 스카이프화상을 설치를 해 놓고 왔었다. 오늘 언니랑 통화를 하는데 조카들이 밖에 안 나가고 집에 있어서 남편이 스카이프화상을 하자고 했다.  

스카이프화상이 되자 언니는 스카이프화상으로 이야기 하자고 해서 전화를 끊었다. 아이들도 보이고 언니도 보이고... 언니는 감기에 걸려서 목소리가 가 버린 상태. 난 혹시 몰라서 신종플루는 아니지 하고 물었더니 아니라고 한다. 열도 없었다고 하니 무척이나 다행이다. 언니는 당뇨병에 혈압이 높아서 절대로 신종플루에 걸리면 안 된다. 언니 감기만 빼고는 모두 잘 있다고 한다. 아이들이 "이모, 이모부 보고 싶어요~~~" 한다. 훌쩍... 

20분동안 스카이프화상을 하고 "굿바이"를 했다. 남편과 난 아무 말 없이 냉장고에서 소주를 꺼내고, 난 쥐포와 반건조 오징어를 구웠다. 난 술과 오징어를 먹으면 안 되는데 오늘은 마시고 싶고, 먹고 싶었다. 남편도 그걸 아는지 아무 말 없이 잔에다 술을 채워 주는 것이다. 말 없이 마시다가 남편이 그런다. "아 가족들이 너무 그립고, 보고싶다."고... 나두... 언제쯤이면 같은 나라에서 가족들과 살게 될까... 

3년전에도 그랬지만 이번에는 더욱 심한 것 같다. 가족들이 많이 생각이 나고, 보고싶고, 한국에서 살고 싶은 마음이 더 든다.   

언니는 아직도 내 얼굴이 살이 많이 빠진 상태라고 한다. 너무 체해서 음식을 조금씩 먹으니 살이 찌는 게 아니라 지금 빠지고 있는 상태라고 했더니 걱정을 한다. 매일 아침에 몸무게를 달아 보는데 자꾸 살이 빠지고 있다.ㅜㅜ 

덧) 2주가 되었구나... 남편도 그렇고 나도 너무 울적한 밤이다. 내일이면 좀 괜찮아질까... 


댓글(7)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희망꿈 2009-11-15 2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도 얼굴보며 통화하니 좋으셨겠네요.
몸이 좋지않아서 걱정이네요.
너무 쓸쓸해하지 마시고 즐겁게 생활하시길 바랄게요.
남편분도 그걸 바라시겠지요?
몇년이 지나면 한국에서 살수 있다고 하셨으니 그 때를 기대해봅니다.

후애(厚愛) 2009-11-16 10:21   좋아요 0 | URL
네 얼굴이라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건강은 차츰 좋아질 거라고 믿어요.
걱정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한국에서 거주하려면 몇년이 아니라 이곳에서 퇴직하고 나가려면 10년은 있어야 할 것 같아요.ㅜㅜ

행복희망꿈 2009-11-16 14:10   좋아요 0 | URL
10년은 진짜로 많이 긴시간이네요.
그래도 3년후에는 후애님을 볼수있겠지요?
그때를 다시 기다려봅니다.

마노아 2009-11-16 0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세상이 더 편리해져서 화상통화를 할 수 있어 다행이에요.
향수병이 다녀온 뒤 더 짙어졌나봐요. 마음이 아프네요.
함께 살수 있는 날이 더 금세 오기를 저도 같이 바랄게요.
기운 내셔요...

후애(厚愛) 2009-11-16 10:23   좋아요 0 | URL
네 화상통화가 참 좋네요.
목소리도 들을 수 있고, 얼굴도 볼 수 있으니 말이지요.^^
그립고, 보고싶고... 가족 생각이 더 많이 납니다..
고맙습니다.^^

같은하늘 2009-11-18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화상통화라도 할 수 있어서 다행이긴한데...
어여 한국으로 들어오시길~~^^

후애(厚愛) 2009-11-19 09:16   좋아요 0 | URL
화상통화를 하니까 가족 생각들이 더 납니다.
빨리 한국으로 들어가야 할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