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나 가뭄이 들었으면 물이 없을까... 울긋불긋 낙엽들도 너무 말라서 이쁘지가 않았다. 지나갈 때마다 나뭇잎을 유심히 살펴 보았지만 별로였다. 낙엽을 밟을 때마다 바삭바삭하는 소리만 들렸다. 하지만 듣기 좋았다. 그리고 온 산을 울긋불긋 물들인 단풍이 정말 아름다웠다.
 
 
2009년 10월29일. 

갓바위에 가면 아픈 것도 낫게 해 준다고 해서 언니가 나 때문에 갓바위에 갈려고 했었다. 그래서 갓바위에 가려고 마음을 먹었는데 보살님이 갓바위까지 갔다오면 내가 몸살이 나서 절대로 미국에 못 들어간다는 말에 언니는 마음을 바꾸고 팔공산 동화사로 향한 것이다. 물론 갓바위는 다음에 가기로 언니랑 약속을 했다.  

이번에 한국에 나가서 언니랑 단둘이서 시간을 많이 보냈다. 물리치료 받으려 갈 때도 남편은 집을 지키고 있었고, 가끔 언니랑 시내에 나가도 남편은 집에 있겠다고 했다. 이번에 동화사에 데리고 가려고 했는데 싫다고 해서 언니랑 갔다. 무엇보다 버스를 타고 가야한다니까 고개를 흔드는 남편이다. 버스를 타고가도 되지만 민망하게 한참을 쳐다보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남편은 그게 싫은거다. 불편하겠지... 전에 어떤 아저씨가 쳐다보면서 안 좋은 말을 하는 바람에 나와 대판 싸운 적도 있었다. 파출소에 끌고 가려고 했는데... 참았다... 

마지막 사진은 동전을 던지면 소원을 이루어진다는 연못. 하지만 동전을 물 속에 던지는 것이 아니라 사진속 중간에 들어가 있는 돌 속에 동전이 들어가야만 소원이 이루어진다. 처음에 소원을 빌고 난 뒤 동전을 던지는 것이다. 나한테는 동전이 하나도 없어서 언니가 동전을 꺼냈는데 십원짜리와 오십원짜리가 있었다. 난 십원짜리 하나를 들고 소원을 빌고 난 뒤 동전을 던졌는데... 한방에 동전이 중간에 골인을 한 것이다. 언니는 놀라서 나를 쳐다보고 웃는다. 물론 나도 놀라고 말았지만... ㅎㅎㅎ 언니가 오면서 무슨 소원을 빌었는데 묻는 말에 세가지 소원을 빌었다 했더니 십원짜리 동전 하나던져 주고 소원 세가지씩이나 빌다니... 그래도 동생 등을 토닥토닥 두드려 주면서 잘 했다 하는 언니였다. 그래서 난 세가지 소원을 다 들어주면 다시와서 고맙다고 오백원 주고가면 되잖아 했더니 활짝 웃는 언니.  

                                덧)언니랑 팔공산 동화사 나들이 2탄은 내일~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노아 2009-11-11 22: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진 가득 색깔이 차 있어요. 저 알록달록 온갖 색에 많은 소원이 담긴 것처럼 보여요.
마지막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드네요. 후애님의 소원이 모두 이뤄졌으면 좋겠어요.^^

후애(厚愛) 2009-11-12 08:41   좋아요 0 | URL
버스를 타고 가면서 바깥경치를 구경하는데 어찌나 아름답던지요.
붉게 물들인 단풍들도 정말 아름다웠어요.
저도 마지막 사진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소원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
고맙습니다.^^

노이에자이트 2009-11-11 22: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팔공산이 덩치에 비해 골짜기 물이 적은 편이에요.그리고 가뭄에 마를 때가 많구요.

후애(厚愛) 2009-11-12 08:42   좋아요 0 | URL
아 그렇군요.
정말 팔공산은 끝이 어딘 줄을 모르겠더군요.
골짜기마다 물은 아예 없고 마른 낙엽들만 가득 있었어요.

순오기 2009-11-11 2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웅~ 이뻐요. 소원 성취~~~ 감사하러 오세요!^^
언니랑 오붓한 시간을 많이 보내서 기뻐요~
힘들때마다 그 추억들을 곶감 빼먹듯하면서 3년을 버티는 거라고요, 아자아자~~

후애(厚愛) 2009-11-12 08:46   좋아요 0 | URL
넵~ 소원이 이루어지면 꼭! 감사하러 갈께요!^^
이번에 언니랑 많은 시간을 가져서 다행이고, 행복했어요.
넵~ 행복한 추억들을 생각하면서 3년을 버틸께요. 아자아자~~
고맙습니다.^^

같은하늘 2009-11-12 02: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단풍도 제대로고 연등도 너무 예뻐요.
언니와 함께 좋은 시간을 많이 보내신것 같아 다행이네요.
그런데 아직도 외국인이라고 쳐다보는 사람들이 있답니까?
옆지기님 한국까지 와서 심심하셨겠는걸요~~ 안타까워라~~~

후애(厚愛) 2009-11-12 11:11   좋아요 0 | URL
그죠.^^ 동화사 입구에 들어서는데 예쁜 연등들을 보고 미소를 지었던 저랍니다.
가을에 팔공산 동화사는 처음이에요.
너무 아름답고 예뻤어요.
짧은 한달이었지만 언니와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네 아직도 외국인을 쳐다보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것도 동물원에 구경온 사람처럼요.ㅜㅜ
옆지기는 집에서 티브보고, 막내조카가 일찍와서 놀아주고 했어요.^^ ㅎㅎㅎ

꿈꾸는섬 2009-11-12 2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너무 예뻐요.

후애(厚愛) 2009-11-13 09:29   좋아요 0 | URL
가을은 정말 아름다운 계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