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홈즈>와 <아가서 크리스티> 세트를 구입하고 싶었다. 물론 내가 한국에 안 나가고 미국에 있었다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할 마음이 없었을 것이다. 그런데 건강이 안 좋아 빠르게 한국에 나가게 되어 구입할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옆지기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 주겠다고 했었다. 그랬는데 그게 뜻대로 되질 않았다. 우선 나 때문에 큰일 하는데 거금이 들어가고, 추석이라서 언니, 형부, 조카들 옷을 사 주고, 아이들 용돈을 주고... 내가 꼭 읽고 싶었던 책들을 조금씩 구입을 하고... 그리고 주말에 여행을 다녀오고 하니까 생각했던 것 보다 돈이 많이 들어간 것이다.  

언니가 아는 분 소개로 한의원에 갔었다. 원장님께 진찰을 받고, 물리치료를 받고 난 뒤에, 한약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언니를 바라봤다. 언니는 "왜?" 난 잠깐만 하고 밖에 나가서 집에서 기다리고 있는 옆지기한테 전화를 했다. 내 약을 주문하려고 하는데 내키지가 않는다고. 가게일 때문에 고생하고, 언니도 많이 아픈데... 혼자 한약을 못 먹겠다고 했더니... 옆지기가 내 마음 안다고, 언니약도 지어주고 싶지만 어렵다고 한다. 그러다 옆지기가 성탄절 선물로 사 주기로 했는 <셜록홈즈>와 <아가서 크리스티> 세트를 포기하고 언니약을 지어주는 게 어떻겠냐고 묻는 걸 난 알았다고 했다. 책 보다는 언니 건강이 우선이니까... 옆지기는 다 못해 주어서 미안하다고 하는 걸 그런 말 하지 말라고 했다. 내가 더 미안한데... 

난 그렇다. 양말 한 켤레를 사도 언니 생각이 나고, 옷을 사도, 화장품을 사도, 음식을 먹어도 언니 생각이 난다. 그래서 난 쇼핑을 나가도 언니꺼는 챙겨서 사 가지고 온다. 어쩔 때는 내꺼를 덜 사고 언니꺼를 사온다.  

30일날 마지막으로 필요한 물건들을 사러 시내를 나갔다. 그러다 백화점에 들렀는데 색상이 곱고, 마음에 드는 스카프를 보게 되었다. 언니와 난 항상 목 추위를 많이 탄다. 그래서 언니는 내가 사준 스카프를 항상 하고 다닌다. 이번에 처음으로 마음에 든 스카프를 발견을 했다. 한 번도 못 가져 본 실크 스카프. 생각 좀 해보겠다고 5층까지 올라갔다가 마음에 드는 운동화를 발견. ㅎㅎㅎ 결국에는 스카프와 운동화를 포기하고 언니 약 한채 더 지어 주고 왔다. 그리고 다가오는 형부 생일 선물로 나이키 잠바를 사서 선물로 주고왔다. 

언니는 동생 아파서 왔는데 아무것도 해 주지를 못해 항상 미안하다고 울먹인다. 정말 미안하다고... 항상 받기만 한다고...  

"언니야~ 항상 건강해야 돼. 동생곁에 오래 오래 있어 줘."

 

<형부한테 화났다> 

전에 한국에 나갔을 때 울 언니 복 많이 받으라고 작은 순금돼지를 해 주었다. 복돼지를 언니는 핸드폰 줄에 달고 다니면서 아는 분들께 동생이 해 줬다고 자랑을 하고 다녔다. 그런데 형부가 그걸 보고 욕심을 냈는데... 언니는 동생이 해 준거라서 못 준다는 말을 우연히 들었던 적이 있었다. 언니도 그랬다. 동생이 사준 물건은 절대로 못 준다고. 그랬는데 이번에 언니 핸드폰에 달려 있어야 할 복돼지가 없는 것이다. 그러다 형부 핸드폰을 보게 되었는데... 헉!!! 어이가 없더라. 언니 복돼지가 형부 핸드폰에 달려 있는 걸 본 난 화가 머리끝까지 났었다. 언니랑 물리치료 받으려 가면서 내가 이야기를 했더니... 달라고 너무 조르고, 피곤하게 해서 빌려 준 거라고 한다. 내가 그랬다. 형부한테 따질 말들이 많지만 언니 때문에 참는거라고. 그리고 다음에 올 때 복돼지가 언니 핸드폰에 없으면 그 때 한바탕 난리 날거라고 했다. 언니는 걱정하지 말라고 받아 낼거라고 하는데... 난 안다. 절대로 못 받아 낸다는 것을... 형부손에 들어간 이상... 형부가 처음에 정말 착했다. 언니한테 잘 해 주고, 데리고 나가서 맛난 것도 사주고... 속정이 깊은 형부다. 다른 건 괜찮은데 욕심이 많다. 이렇게 욕심을 낸 형부가 아닌데... 나한테는 쩔쩔매는 형부다. 형부가 이렇게 변한 이유가 모두 아버지 때문이다. 아버지 하나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한 언니... 언니를 생각하면 마음이 너무 아프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9-11-06 12: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도, 옆지기님도, 그리고 언니 분도, 서로서로 상대방을 깊이 사랑하고 배려하고 너무 아름다워보여요. 그 와중에 욕심많은 형부님은....ㅜ.ㅜ
셜록 홈즈와 아가사 시리즈는 다시 한국에 나오시면 가격이 더 다운되어 있을 거라고 제가 주문을 걸겠어요. 야발라바 히기야~(>_<)

후애(厚愛) 2009-11-07 10:34   좋아요 0 | URL
예전에 안 그랬는데 형부가 이렇게 변한 것도 다 제 아버지 탓이지요.
그래도 잊을 때도 되었는데... 그게 안되나 봅니다.
셜록 홈즈와 아가사 시리즈 가격이 더 다운이 되면 마노아님께 한톡 쏠께요~><
열심히 주문 걸어주세요~~~ ㅎㅎㅎ
고맙습니다.^^

행복희망꿈 2009-11-06 15: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한국에 계시는 동안 많이 힘드셨군요.
후애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언니분도 그 마음 다 아실거에요.
두분다 오래오래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래요.

후애(厚愛) 2009-11-07 10:37   좋아요 0 | URL
힘든건 아니지만 형부한테 화가나고, 서운한 일은 많았어요.
하지만 즐겁게 잘 보냈어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감기 조심하세요.
그리고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009-11-07 15: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11-07 15: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11-07 16: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같은하늘 2009-11-09 0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형부께서 옥의 티 역할을 하셨군요. 서운~~~
사람관계라는게 좋을때만 있을수는 없는거잖아요.
한국에 계시는 동안 즐거운 일도 많이 있었을테니 잊으세요.

후애(厚愛) 2009-11-09 09:21   좋아요 0 | URL
잊으려고 해도 그게 잘 안 되네요.
동생이 언니한테 준 걸 아는 형부가 저러면 안 되는데...
많이 서운하고, 화가 납니다.

순오기 2009-11-09 1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형부의 그 욕심은 아마 사는 동안 변하지 않을 거에요.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거든요.ㅜㅜ

후애(厚愛) 2009-11-09 12:47   좋아요 0 | URL
네 맞아요.
평생 변하지 않을거에요.ㅜㅜ

옆지기가 누님한테 안부 전해 달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