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bra Longwing Butterfly 얼룩말 긴날개 나비

                                                Zebra Butterfly 얼룩말 나비 1

                                                   Zebra Butterfly 얼룩말 나비 2
         
                                  Zebra Heliconian Butterfly 얼룩말 헬리콘산의 나비

                          Painted Lady Butterfly 작은 멋쟁이 나비(페인트 숙녀 나비)

                                        Blue Morpho Butterfly 블루 모토 나비

                                           Clodius Butterfly 클로디우스 나비

                                             Monarch Butterfly 모나크 나비
      
                                              Dogface Butterfly 병사 나비      
    
                                 Banded Orange Butterfly 줄무늬 오렌지 나비

                                      Blue Mormon Butterfly 블루 모르몬 교도 나비
         
                               Mexican Bluewing Butterfly 멕시코 파란날개 나비
  
                                 Cloudless Sulphur Butterfly 구름 유황 나비

                                 Doris Longwing Butterfly 도리스 긴날개 나비 1
         
                             Doris Longwing Butterfly 도리스 긴날개 나비 2

곤충도 그렇고 양서류, 어류, 파충류 조류 등의 동물들은 종류가 참 다양하다. 같은 이름이면서도 앞의 이름이 다르고 색, 생김새 등...모두가 다르다. 그런데 땅위에 사는 동물들은 사자, 호랑이, 치타, 코끼리, 범 등의 동물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나비 종류중에서 보면 나방같이 생긴 나비도 보인다. 처음에 나방같이 생긴 나비를 나방인 줄 알았는데 나비라고 한다... 초등학교 때 방학숙제로 친구들과 나비 수집을 하곤 했었는데... 

한번은 미국 친구한테 나비(butterfly)라고 했더니 "야, 내가 어째서 바람둥이냐? 결혼도 안 한 사람한테 바람둥이라니..." 하는 것이다... 난 놀라서 울랑한테 물어보았는데 미국에서 나비의 의미는 바로 '바람둥이'를 말한다고 한다. 참 재밌다... 물론 맞는지는 모르겠지만...내가 아는 친구들 모두가 그렇다고 하니...ㅋㅋㅋ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행복희망꿈 2009-05-16 0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요. 나비의 종류가 참 많네요.
색깔도 참 다양하구요.
아이들에게도 보여주면 좋아하겠어요.

여기는 비가 오네요. 지금 커피 한 잔 들고와서 컴앞에 앉았어요.
아이들은 학교에 가고 없는 이 시간이 참 좋네요.^^
그 곳은 지금 시간이 몇시인가요?
제가 외국과는 거리가 멀어서 영~ 감이 안오네요.^^

후애(厚愛) 2009-05-16 09:40   좋아요 0 | URL
정말로 나비의 종류가 많아서 다 올리지도 못했어요.
이쁜 나비들이 정말 많았어요.
앞으로 올릴 나비의 종류가 2,3,4까지 더 있어요.
아이들이 동물들을 많이 좋아해서 보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이곳은 햇님이 방긋 얼굴을 내밀고 있는데도 좀 추워요.
아이들이 몇 살인지 여쭈어 봐도 되는지요?^^
지금 이곳은 금요일 오후 5시40분이랍니다.
한국은 토요일 오전이군요.^^


행복희망꿈 2009-05-16 12:41   좋아요 0 | URL
나비 구경하러 다음에도 들러야겠어요.

저는 딸만 둘이구요.
큰아이는 초등학교 4학년, 작은아이는 1학년이랍니다.
님은 아이가 있으신가요?

여기는 초여름날씨가 조금 덥다고 느낄 정도인데요.
오늘은 여름을 제촉하는 비가 촉촉히 내리고 있답니다.

후애(厚愛) 2009-05-16 13:36   좋아요 0 | URL
시간 나실 때 들러 주세요.^^

아이들이 아직 어리네요.
두 따님이 너무 이쁠 것 같아요~^^
저는 아이가 없답니다. 편두통이 심해서 병원에서 지어 주는 약이 독해
임신을 하면 유산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이는 포기하고 옆지기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그래도 조카딸들이 잘 해주고 있지요.

이곳은 비는 안 오고 따뜻하기는 한데 아침 저녁으로는 아직 추워요.
봄이 지나갔는지 여름이 왔는지 도통 모를 이곳의 날씨랍니다.^^

2009-05-16 14: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5-16 15: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비로그인 2009-05-16 09: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갑자기 나비 날아다니는게 보고 싶어지네요.
전 배추흰나비가 제일 좋아요.

후애(厚愛) 2009-05-16 09:42   좋아요 0 | URL
오늘 일찍 마실을 나오셨네요..^^
나비의 종류는 많은데 제가 이곳에서 보는 나비는 흰나비와 호랑나비가 전부에요. 그것도 운이 좋으면 날아다니는 나비를 볼 수가 있답니다. 배추흰나비는 한번도 못 본 것 같아요.

마노아 2009-05-16 11: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화려하다 못해 현란할 지경이에요. 한국에서도 여자를 꽃으로 비유하고 남자를 나비로 비유하곤 하잖아요. 꽃을 이리저리 옮겨다니면 바람둥이죠.ㅋㅋㅋ

후애(厚愛) 2009-05-16 11:54   좋아요 0 | URL
정말 이뻐요. 나비들이...^^
아 그렇군요. 역시 아름다운 꽃은 여자, 남자는 나비...ㅎㅎㅎ
하여튼 꽃을 이리저리 옮겨다니는 나비들이 문제네요...ㅋㅋㅋ

쟈니 2009-05-16 2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나비는 꽃과 있을때 예뻐요... 특히 파란색.. 바다빛 같아요!!
어렸을 때, 집에 나방이 들어와서 형광등에서 푸더덕 거리면 무서워했는데, 생각해보면, 나비는 이뻐하는데 나방은 안이뻐하다니 나방이 좀 섭섭했겠죠.. 그래도, 나방은 독이 있다고 생각해서, 더 무서워했어요. 색도 별로 안이쁘긴하죠. 나방이..

후애(厚愛) 2009-05-17 09:07   좋아요 0 | URL
저도 나방을 무서워 했답니다.ㅋㅋㅋ
어릴적에 나비를 잡아서 노는 걸 본 제 할머니께서 나비를 만지고 눈에 비비면 눈봉사 된다고 하신 말씀이 기억이 나네요.^^ 저는 나방보다 나비가 독이 있는 줄 알았어요. 항상 이쁜 동물들이 독을 가지고 있잖아요. 나방이 나비보다 종류가 얼마나 많은지 한번 알아봐야겠어요.

새초롬너구리 2009-05-22 17: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위에서 6번째 블루나비 제가 좋아하는 거예요!!

후애(厚愛) 2009-05-23 06:38   좋아요 0 | URL
블루 모토 나비를 좋아하시는 분이 많네요.^^
색깔이 참 이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