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프콘 제1부 1 - 한중전쟁 : 한반도는 불타는가
김경진 지음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3.3

 

330페이지, 26줄, 29자.

 

예전에 '아시아 2000'인가 하는 파일로 읽은 적이 있었기 때문에 안 빌리려고 했었는데, 막내(중1)가 보고 싶다고 도서관에서 붙잡고 있는 통에 어쩔 수 없이 빌렸습니다. 나머지도 순차적으로 빌려야겠지요. 시간이 좀 지나서 크게 다른 점은 없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좀 다듬었을 테니 달라졌겠지만.

 

연도 미상의 시점입니다. 중간쯤에 21세기에 들어와 어쩌고 하는 대목이 있으니 이론상으로는 적어도 2004-5년은 되었어야 합니다. 파일본으로는 1999년이었습니다만. 아무튼 중국은 미국의 조정으로 남북 내전을 거친 다음 남사군도를 장악하기 위하여 주변국을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필리핀은 양보하고, 베트남은 항복합니다. 대만은 함락. 이제 뒤통수를 노릴 수 있는 한국이 눈엣가시가 될 차례입니다. 선전포고 없는 공격을 기본으로 하는 중국이라서 한국도 초전박살이 납니다. 불완전한 통일(이라기보다는 통일도중이라고 해야겠지만)중이던 남북 양측의 정상(대통령과 지도자 동지)는 기습을 받습니다. 남한의 홍지영은 살아남았고, 김정일은 죽습니다. 동시에 신의주와 제주도가 공격을 당했기 때문에 남북의 군장성들은 내키지 않는 협력을 하게 됩니다. 오월동주.

 

전쟁이라는 것은 일어난 다음에는 '이미 전조가 있었어' 라고 말하기 쉽지만 일어나기 전에는 임박했다는 것만 알 수 있을 뿐입니다. 어리석은 공격군이 있었던 경우를 제외한다면 언제나 그랬습니다. 그러니 나중에 편안히 앉아서 "그 때 멍청이들이 징후를 깨닫지 못했네 마네" 하는 것은 가증스러운 것입니다.

 

차영진은 결혼한 것으로 나왔었는데 책에는 성관계 없는 동거를 같은 부대의 정훈장교와 하고 있네요. 단순히 '편하기 때문에' 라는 이유를 달고.

 

140701-140701/1407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