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강 - 판타스틱 픽션 BLACK 14-2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14
마이클 코리타 지음, 조영학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3.7

 

496페이지, 25줄, 28자.

 

직관에 뛰어난 에릭 쇼는 한때 잘 나가던 촬영감독이었으나 거물 감독과 충돌한 다음 내몰리고 말았습니다. 지금은 그냥 장례식용 비디오를 편집해 주는 것으로 먹고살아갑니다. 어느 날 이브 해럴슨이란 중년 여성의 사진첩으로 작업을 한 다음 그녀의 여동생인 알리사 브래드포드로부터 힐난을 듣지만 직후에 다른 작업을 다시 제의받습니다. 알리사의 시아버지 캠벨 브래드포드의 과거사를 찾아서 영상화해 달라는 것. 95세 늙은이이고 죽음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는 면담하러 갔다가 누워있는 노인 외에 카메라를 통해서만 보이는 다른 노인을 봅니다. 나중에 보니 디스크에는 다른 게 잡히지 않았고요. 아무튼 출신 마을인 웨스트바덴으로 가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함께 받아온 이상한 생수병(플루토)도 함께 가져갔습니다. 생수병은 점점 더 이상해집니다. 물을 마신 다음에는 과거인지가 환영처럼 또는 실제처럼 느껴집니다. 에릭은 생수와 캠벨을 추적하는데, 마을에는 캠벨의 증손자인 조시아가 있습니다.

 

에릭이 접촉하는 사람은 아마추어 기상관으로 활동하는 앤(애나벨라) 맥키니, 그 지역 흑인 생활에 대한 논문을 작성하던 켈렌 케이지, 아내 클레어 쇼, 과거에서 본 루카스 그랜저 등입니다.

 

캠벨로 행세하던 루카스가 지니고 있던 생수병은 사실 캠벨의 것이니 일종의 부적인 셈인데, 생수를 매개체로 한 시공의 공감이니 좀 색다르네요. 모난 놈 옆에 있으면 함께 정을 맞는다더니 클레어가 그 짝입니다. 조시아(캠벨)이 클레어를 다룬 것은 그냥 작가의 새디즘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120902-120902/12090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