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오사카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First Go 첫 여행 길잡이
정해경 지음 / 원앤원스타일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재작년에 도쿄를 한 번 다녀왔다. 처음 가는 일본이지만 그렇게 낯설지 않았다. 소설이나 드라마나 영화 등으로 보던 곳을 실제 발로 걸었지만 큰 감동이 찾아오지는 않았다. 오히려 익숙한 느낌과 다르면서도 같은 부분들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언어의 장벽이 조금 있지만 짧은 한자와 무대포 정신으로 별 무리 없이 돌아다녔다. 상대적 좋은 날씨 탓인지 걷기도 참 많이 걸었다. 음식은 늘 먹던 것이라 맛있었다. 아니 돈까스는 최고였다. 입맛에 맞는 음식은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주는데 일본이 딱 그랬다. 그런데 도쿄보다 더 맛있는 동네가 있다고 한다. 오사카다.

 

사실 오사카보다 교토에 더 관심이 많았는데 음식 때문에 살짝 방향이 바뀌었다. 오사카에서 한 시간이면 교토에 도착할 수 있다고 한다. 일본을 자주 다니는 전직장 동료가 오사카를 추천한다. 그래 한 번 가보자 하고 마음을 먹었다. 비행기표는 어떻게 구하면 되는데 크리스마스 전후로 숙소를 구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일정을 조정하니 방이 한두 개 나오는데 이번에는 비행기표가 너무 올랐다. 일정 조정이 쉽지 않은 일과 숙소가 교통수단까지 이어지고, 추위도 살짝 한 자리 차지하면서 이렇게 나의 첫 오사카 여행은 중단되었다. 그렇다고 관심까지 사라진 것은 아니다. 이 책을 통해 조금 더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도쿄 여행에서도 루트를 짜고 교통패스를 사는 것이 어려워 그냥 교통 카드 충전해서 다녔다. 덕분에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었다. 돈은 조금 더 들었겠지만.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교통패스가 상당히 어렵다. 개인적으로 오사카 주유패스가 가장 효율적인데 사용 불가능한 노선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심이 생긴다. 도쿄에서 환승이 되지 않아 한두 구역을 비싼 교통비를 지급하고 옮긴 적이 있다보니 괜히 걱정이 된다. 2일권만 나와 있는데 일정을 잘 짜지 않으면 효율적인 여행이 되지 않을 것 같다. 그런 점에서 이 책에 나오는 2박 3일 일정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기본적인 숙소를 난바로 정한다면 더 쉬울 것이다. 사실 난바 지역은 동료가 추천한 숙소 지역이기도 하다.

 

여행을 가면 가장 필요한 것이 지도와 맛집 정보다. 긴 일정이라면 이것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사람이라면 지도는 필수다. 동선을 제대로 짜지 않으면 길에서 허비하는 시간이 무한정 늘어난다. 물론 이것이 추억이자 재미로 변하는 순간도 많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순간도 적지 않다. 경험한 것에 따라 변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길찾기 사진은 초보자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처음 배낭을 메고 여행 갔을 때 이 사진들이 불안감 속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다. 물론 사진이 작은 것은 단점이다.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블로그의 큰 사진에 익숙한 사람에게는 더욱.

 

간결한 지도와 맛집 표시는 개인적으로 가장 바라던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관심없는 지역도 나오지만 맛집들은 입맛을 자극하면서 이 짧은 일정 속에 얼마나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쓸데없는 걱정을 하게 한다. 어떻게 시간을 맞춰 줄서는 시간을 줄일까하는 생각도 이어진다. 한국에 들어온 제과를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정보에 눈이 번쩍 떠지고, 돈까스와 오므라이스는 언제 먹어야 하는지 고민이 되었다. 행복한 고민이다. 솔직히 쇼핑은 나는 별관심이 없다. 집사람은 다르겠지만. 사진으로 본 것만으로 판단하면 됴쿄나 홍콩이나 한국의 쇼핑몰은 그렇게 큰 차이가 나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일본색이 강한 악세사리나 물건을 좋아한다면 다르겠지만.

 

이 책은 정말 짧은 일정으로 처음 오사카에 가는 사람에게 딱 맞는 것 같다. 핵심만 짚어져 비교적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다. 물론 조금 더 긴 시간을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다른 책이나 인터넷 정보를 검색해야 할 것이다. 또 자신만의 일정표도 만들 필요가 있다. 적지 않은 관광지와 맛집이 나와 열심히 부지런히 돌아다녀야 할 듯하다. 이전에 이런 여행을 한 적이 있는데 힘들었지만 아직도 좋은 기억이 많이 남아 있다. 아마 올해 가게 된다면 이 일정표를 상당히 참조할 것 같다. 읽다보면 아쉬운 점도 곳곳에 눈에 들어오지만 좋았던 것만 모아 일정을 짠다면 큰 불편은 없을 것 같다. 빨리 가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