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자격 - 대중의 욕망까지 사로잡은 리더들의 소통 비법
카민 갤로 지음, 사윤정 옮김 / 북하이브(타임북스)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이 시대의 리더는 어떤 자격을 갖추어야 할까요?
리더로서 갖추어야 하는 당연한 자격도 있겠지만 시대에 따라 요구되는 특별한 자격도 있지 않겠어요?
패션에만 유행이 있는 게 아니라 리더의 모습에도 유행이 있다는 것.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맞는 리더는 어떤 사람들일까요?
그것을 안다면 지금 물론 리더가 아닐지라도 언젠가 리더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을 갖출 수 있지 않겠어요?
기회라는 것은 우리들을 기다려 주지 않는 것 같아요.
미리 준비하고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것.
그것은 행운과는 다른 스스로의 노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말이죠.
세상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때로는 그런 기회가 나에게 주어진다면 나도 그들처럼 성공했을텐데 하고 생각할 때가 있어요.
하지만 정작 그들에게 왔던 그 기회가 나에게 왔지만 모르고 지나쳤거나 혹은 기회가 와도 물거품으로 만들어 버릴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
지금 시대를 소통의 시대라고 하죠?
과거처럼 카리스마가 필요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세계 유명 기업들의 CEO에게 커뮤니케이션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그가 가지고 있는 탁월한 소통 능력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감동과 열정을 불어넣을 수 있는 7가지 소통 비법을 찾아냈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지금 이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의 자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는 거죠.
직원들에게 중요한 동기부여를 리더가 직접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그것은 그만큼 그가 직원들에게 감동이나 열정을 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거겠죠.
사실 누구나 태어나면서 리더가 되는 것은 아니잖아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그만큼 철저한 준비와 연습,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과연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알고 있을까요?
그저 리더가 보여주는 화려한 모습만 보고 있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할 것 같아요.
무엇보다 리더라고 하면 직원들의 마음을 얻어야겠죠.
책에는 리더의 자격에 대해서 7가지 비결을 이야기하고 있는데, 사실 직원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리더라고 해서 독불장군처럼 혼자 이끌려고 하지 않는다면, 서로 소통하면서 같은 꿈을 꾸고 멋지게 이끌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리더라고 하면 당연히 직원들과 함께 허물없이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지금 이 시대의 리더라면 말이죠.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2-03-22 17: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