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3세 대해부 - 매경 기자들이 현장에서 전하는 주요 그룹 오너 3세 이야기
매일경제 산업부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사실 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것이 바로 부모님을 잘 만나서 좋은 집안에 태어나는 거잖아요.
인생은 어떻게 보면 공평한 출발선에서 모두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불공평한 경쟁을 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해요.
누구는 부모님을 잘 만나서 좋은 환경에서 살아가고 또 누군가는 정말이지 열악한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거잖아요.
물론 재벌이 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는 알겠지만 사실 우리나라에서 부를 정말이지 다른 사람들을 피와 눈물을 뺏지 않고 이룩한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재벌을 바로보는 사람들이 시선이 그리 곱지만은 않은데요.
톡히나 재벌 1세가 아닌 제벌 2세나 3세의 경우 자신의 힘보다는 부모님의 능력이나 재산이 그대로 자신에게 물려져서 아무런 일을 하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은 환경이나 성공을 할 수 있는 밑받침이 되는 거 아니겠어요.
사실 이번에 책에서 다루는 것은 재벌 1세도 아니고 2세도 아니고 3세에 대한 이야기인데, 과연 그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 걸까요?
다른 사람들이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해서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이고 있을 때 그전 방관자적인 입장에서 모든 것을 가진 사람으로서의 여유랄까?
도대체 그들의 삶은 어떤 것일지 보통사람으로 알 수 있을까요?
정말이지 그들은 특별한 운명을 타고 난 것 일까요?
재계 3세?
그들의 출생부터 교육, 현재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겪었던 모든 것들이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낯선 것일 수도 모르겠어요.
그런데 어쩔 수 없기 그들이 오늘날의 세상을 이끌어가는 주역이 될 수 밖에 없는 거고...
그렇다면 그들이 과연 이 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해야 하지 않겠어요.
한 기었의 후계자로서 그저 지끔까지 아무런 걱정도 없이 평편대로를 걸어왔다면 과연 그가 만약 조그마한 시련이 닥쳤을 때 극복할 수 있을까요?
국가의 운명을 좌우할 중대한 결정에서 과연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을지...
물론 재벌 3세라고 해서 그들의 소양이 낮은 것도 아니잖아요.
유명한 미국의 대학에서 학위를 받고 우리나라에 와서 인재를 키우고 그들의 소망을 다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우리들은 인간이기에 세상의 수많은 유혹들에 너무나 자주 빠지게 되는 것 갈아요.ㅏ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6-28 05: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