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3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기차에서 3년 - 레벨 1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53
조성자 지음, 이영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장실, 도서관, 그리고 이번엔 기차안이다. 상아는 세번째 갇히게 된것이다. 번개가 치더니 기차가 정전으로 멈춰 버린 것이다. 30분만 지나면 괜찮아질꺼란다. 그런데 기관사 아저씨가 방송을 할때 부품이 잘못되서 그런거라며 들리지 말아야 할 말이 모든 사람들의 귀에 들어가버렸다. 그때부터 웅성거리면서 난리가 났다. 사람들은 30분이 3시간이 되고 3년이 되는게 아니냐며 부정적이며 신경질적으로 변화되고 있었다.

 

이런상황에 놓이게 되면 미쳐버릴것 같다. 평소에도 달리는 기차를 타고 있어도 뛰어 내리고 싶을때가 종종 있다. 다만 정상적인 사람으로써 도착지에서 내리거나 미치기전에 그 전에 내리는 방법을 선택할 뿐이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엄청 시끄럽게 떠들어댄다. 어쩜 쉬지도 않고 떠드는지, 아이들 공부는 제발 집에서만 알려주면 좋겠다. 차가 생기고 난 후로는 기차가 타고 싶지 않아졌다. 집에 내려갈때 자주 이용했는데 정말 징글징글하다. 상아는 매우 침착해보였다. 아이는 놀랐는지 점점 큰소리로 울어된다. 어른들은 서로 죽겠다며 안달이고 창문을 깨고 밖으로 뛰어내리고 싶어도 하필 멈춰버린 곳이 다리위란다. 어떤 아저씨는 목말라 죽겠다며 물 좀 달라고 안달이다. 여기저기서 시끄럽게 떠들고 짜증을 내고 멈춰버린 기차가 사람들의 분노로 인해 터져버릴것만 같다.

 

상아는 우는 아이가 걱정되었다. 그러다가 아프기라도 할까봐, 그리고 사람들의 짜증은 점점 치솟아서 무슨짓을 저지르게 될지도 모를 일이였다. 그때 오카리나가 떠올랐다. 상아는 아이가 괜찮아지길 바라면서 '할아버지의 낡은 시계'를 불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기가 반응을 보이지 않고 울었지만 조금 지나자 아이는 울음을 멈췄다. 그리고 사람들도 투덜거림과 분노를 멈췄다. 진심으로 남을 위하는 마음이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정말 다행이였다. 짧은 시간일지라도 순간 무슨 일이 벌어질지도 모를일이였다.

 

이런 상황에서도 상아는 침착하게 대처했다.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짜증이 났겠지만 그 자리에 앉아서 그저 기다리고만 있었을 것이다. 예전에 화장실문이 잠겨서 무척 난처했던 때가 생각났다. 밖에서는 눈이 내리고 화장실 문이 열리지 않으면 어떻하지(학교가 가까워서 화장실은 거기로 가야하나,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안에서 한 사람은 화장실 문 틈을 카드로 긁어보고 언니는 창문밖에서 막대기를 이용해서 자물쇠를 돌려보고 했다. 그렇게 한시간동안 끙끙 거리다가 순간 문이 열렸다. 이럴때를 대비해서 문이라도 따는 연습을 해야하나, 하는 생각도 해보았지만 그것도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밖에서 덜덜덜 떨면서 깨달았다. 하지만 그때 난감하기도 했지만 그 상황이 너무나도 웃겼다. 어이없어서 웃고, 눈까지 내리는데 밖에서 의자위로 올라가서 무슨 짓인지 하는 생각도 들어서 너무 웃겼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