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blog.naver.com/yieh2000/220177434208

 

언제부터인지 봄이 겨울에 먹히고 가을이 여름에게 먹혀버렸다. '가을 돌려줘'

더운 여름을 식혀줄 공포는 필요하지만, 공포는 다른 형태로 엄습해오고 있다.

안전한 공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갑자기 땅이 푹 꺼질것만 같은 불안감이 들때가 있다.

지금은 섬뜩할 필요도 있지만 웃을 필요도 있는~ 다시 돌릴수 있는 그런 깜찍한 무서움이 필요하다.

 

 

  여러편의 단편이 때론 추억속으로, 현재의 모습이 어떤지 보여주고 있다. 처음의 시작은 '신분도용'이라는 '고만해라~ 털릴만큼 털렸다'의 느낌이 드는 이야기였다. 주인공 남이 어쩌다 보니 나름 짭짤한 용돈벌이용으로 친구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된일이다. 신분증을 새롭게 장식하는 것은 무지 쉬운일이였다. 다만 맘에 좀 걸리긴 했지만, 그랬다면 하지 말았어야지. 하여튼 결론은 살인자로 변하는 주인공 남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딱 꼬집어서 그 사람이 범인이라고 말할 수 없는 애매모호함. 그게 싫었다. 현실속에서 신분도용은 놀랄것도 없고 대놓고 팔았다고 뻔뻔하게 말한다. 누굴 잡아서 어떻게 보상을 받아야 하는건지, 분노를 폭발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나중에 이런일도 있었는데 겨우 '이정도'가지고 왜그래?' 하게 생겼다.

 

노인인구가 늘어가고 있다. 한편의 단편이 가슴을 쓸어내리게 만들었다. 요양시절에 있던 노인분들이 괴수의 침입에 의해서 갈가리 찢겨져서 통제되고 있다는 긴급한 뉴스 속보가 들려온다. 주인공 역시 그 곳에 아버지를 모셨기에 현장을 몰래 들어가 본다. 실상은 너무나도 멀쩡한 요양원 내부를 보게 된다. 한편의 SF영화를 보는듯 했다. 다만 이것이 그저 허구의 소설에 불과할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살짝 섬짓했다.

 

 

어쩌면 이런 세상이 도래할지도 모른다. 고령화 시대에 극심한 경제난~ 방법은 한가지 뿐이다. 70세 이상의 노인에 한해 지정된 지역에서 오로지 한사람만 살아남는 것이다. 죽여야만 내가 살 수 있다. 엄청나게 처절하고 서글프고 곧 노령화로 넘어가는게 일도 아닌지라~ 시간을 멈출수도 없고~ 웃으면서 읽었다. 아직은 내일이 아니라서~ 아마도 그럴것이다. 학교 다닐때 30살 되면 죽는 줄 알았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도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었다. 내용만으로는 상당히 처절하기 때문에 작가는 매우 적절하게 웃겨준다. 웃겨서 눈물날정도로. 다만 다 읽고 나서는 씁쓸하다. 다행히 읽는 동안은 엄청나게 웃기다. 웃음을 조절하시길~

 

 

 

어떤분의 리뷰를 보니 상당히 무서웠다는 이야기에 딱 찜했다. 하지만 공포와 스릴러를 무지무지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빨간 화장지 줄까~ 파란 화장지 줄까~ 의 느낌이 들었다. 여러편의 단편이 일상과 맞물려 있다. 한번쯤은 학교다닐때 떠돌아다니는 괴담이다. 12시가 지나서 학교에 가지 말라는 둥~ 첫번째 단편에서는 괴담에서 빠질수 없는 흉가 이야기가 등장한다. 이상한 애와 이상한 집. 그 집은 사람을 맛나게 먹어 버린다. 꿈속에서 자꾸만 '너네 집에 들어가도 될까?'라는 식으로 아이가 빤히 쳐다본다면 어떻게 해야될까. 개인적으로는 무서워야했지만 재미있게 읽어 버렸다. 엠뷸런스만 등장하면 사람이 사라지는 영화를 처음 볼때는 소름이 오소소 돋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자세히 기억이 나지 않았다. 아마도 어릴적이고 엠뷸런스가 자꾸만 사람을 삼켜 버리니 무서울 수 밖에. 그 배후에는 더 끔찍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음을 나중에야 알게 되었다.

붉은 눈은 추억속의 괴담인지라 왠지 따스한 느낌이 들었다. 좀 이상한가~ 심하게 무섭지 않아서 좋았다는~ 하지만 무서운 이야기 무지무지 싫어하는 친구는 마구 도망다닐 것 같다. 진짜 이야기 해주고 싶은데 말이다.

(이말과 함께. 있잖아. 이 이야기 실제 있었던 일이래.)

 

 

스릴러, 공포에 이분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다. 바로바로 스티븐 킹~ 요즘에는 이상한 괴물들이 많이 나와서 약간 거리감이 들기도 했지만(실은 땅에 묻은게 많아서 진짜로 나올까봐 무섭다) 그것이 죽지 않는 괴물일지라도. 그것이 괴물이 아니라는 것이 더 무섭다.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는 도파민을 마구 생성시켜 준다. 뭐랄까~ 건강을 위해서 담배, 커피, 술, 그리고 안전한 심박수를 위해서 이런 장르를 배제한다고 해서 뇌가 마구 건강해지는 것은 아니더라는 그런 이야기. 웃기지만 사실이다. 저자의 말처럼 스릴러류를 좋아한다고 해서 미친사람 취급을 받아야 한다니, 깜짝 놀랐다. 앞으로는 그런 이야기 않하고 뒤로 까고 있었구나.

 

 

 

 

오싹오싹한 이야기는 '옛날 옛적에'로 시작하는게 최고다. 여전히 '전설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으로써~ 으스스한 분위기와 불쑥 올라오는 손가락이 그립다. 미미여사의 기이한 이야기가 재미나다. 요 시리즈가 대체적으로 잔잔하게 공포스러우면서도 정겨운 느낌을 준다. 시대가 좀 거슬러 올라가지만 공감할만한 이야기도 많고 읽을수록 푹 빠지게 된다. 종종 귀여운 유령도 등장하면서 사랑스러운 애교를 마구 발사해준다. 귀여운 유령들이라면 함께 공존해서 살아가도 좋을텐데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