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하마 후베르타의 여행 - 왜 하기 하마는 아프리카 대륙을 홀로 떠돌게 되었을까?
시슬리 반 스트라텐 지음, 이경아 그림, 유정화 옮김 / 파랑새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아기하마는 혼자서 힘겹게 행단하다 죽었다. 사람들은 신기한듯, 후베르타(아기하마)가 있는 곳을 쿡쿡 찔러 보았다. 어떤 반응을 보이길 바라면서.

먼저 공격해 놓고 놀란 후베르타가 겁을 주자 뻔뻔한 반응을 보였다.

 

이 책이 후베르타란 이름으로 불리게 된 한 야생 하마의 독특한 여행길을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지은이의 말) 사람의 입장과 하마의 입장이 너무 다르다. 후베르타는 보금자리를 찾아서, 무리를 찾아서 옮겨 다녔을 것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후베르타가 쉴 틈을 주지 않았다. 잠시나마 행복했었던 시간은 사라지고 후베르타는 혼자가 되어 버렸다.

 

 

 

 

 

이제는 편안히 잠들었을 꺼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이기심으로 인해 후베르타는 오랫동안 혼자서 다니지는 못했을 것이다.

 

 

 

 

 

후베르타 어린시절에 엄마와 함께 행복했던 시간이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함께할 수 있어서, 엄마곁에서 칭얼거릴때가 마냥 좋을 것이라는 생각. 특히 후베르타는 어른으로 성장하기 전에

헤어져서 더욱 힘들었을 것이다.

 

 

 

 

 

동물의 세계는 철저히 힘의 세계다. 하마들의 서열이 새롭게 정해지면서 치열했던 싸움이 벌어졌다. 구세대와 신세대의 마찰, 그리고 한때는 강력했던 하마의 지도자는 시간속으로 사라지고 말았다. 치열했던 싸움을 지켜보았다. 동물의 세계는 약육강식이므로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보다 더 치열하다. 하지만 그들만의 세계에서 살아가는게 맞는 거지만 사람들이 끼어들음으로써 생태계는 깨지고 만다. 풀을 뜯으러 가는 귀여운 하마들이다. 한때나마 즐거웠던 시간들.

 

 

 

 

강력했던 지도자도 사람의 총부리에 맥없이 쓰러져 버린다. 그리고 아기하마 후베르타만이 살아남았다. 혼자서 살아남는 다는 것 축복인지, 불행인지 알 수 없다. 나중에 박제가 되어 박물관에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람이라는게 싫어졌다.' 그냥 자연으로 돌아가게 내버려 둘 수는 없는 것인지. 꼭 무언가를 남겨야 하는 것인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