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번지 유령 저택 4 - 가면 쓴 우체국의 유령 456 Book 클럽
케이트 클리스 지음, M. 사라 클리스 그림,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면 전에 즐겨 썼던 편지지가 떠오른다. 미스터 뚱이였던가~ 편지지가 다양하게 꾸며져 있고 우유팩이랑 한약팩처럼 생긴 편지지도 있다. 참 다양한 매력과 재미를 가져다 주었다. 이책이 신선하고 재미를 가져다 주었다. 우선 부루퉁하게 생긴 부루퉁씨부터 시작해서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재치가 넘쳤다.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었다고 할까.

 

부루퉁씨와 올드미스의 새로운 사랑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었다. 이제는 진짜 문을 닫을지도 모르는 우체국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가면 쓴 우체국의 유령은 바로 올드미스의 절친인 팬텀이였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잘생긴 얼굴을 가면속에 숨기고서' 라는 글에서 어찌나 웃음이 나오던지. 순간순간 글에서 재치와 유머가 흐른다. 다만 주고 받는 편지속에서 약간 4권이라서 그런지 모르지만 식상한 감도 있었다. 팬텀은 오페라의 유령에서 실상은 우체국 지하실에 숨어사는 유령이다. 하여튼 이름이 비슷해서 고래고래 소리도 지르고 그랬나 보다.

 

우체국의 위기는 하루이틀 일이 아니였다. 정보통신, 즉 휴대전화의 발달로 인해서 점점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휴대전화를 항시 휴대하고 있는 스마티 와이파이는 병이 깊어갔다. 휴대전화 없이는 한시도 살아갈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강력조치에 들어갔다. 스마티와 드리미는 유령독감으로 인해서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편지를 주고 받는다. 평상시에는 자연스럽게 썼던 말투나 문자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보게 되었다.

 

살아 있을 때는 엄청 중요했던 것들이 지금 와서 보면 참 유치하고 별것 아닌데 말이야. 나는 죽은 뒤에야 나한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어. 그건 물건이 아니었지. 내게 가장 소중한 건 가족과 친구들이야. (132쪽) 올드미스의 말의 생명의 물처럼 느껴진다. 진리라는 것은 깨닫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나 보다. 살면서 깨닫게 된다면 정말 행운아일꺼라는 생각이 든다. 막상 닥치지 않으면 알아차리질 못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