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 만들어진 낙원
레이철 콘 지음, 황소연 옮김 / 까멜레옹(비룡소)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사랑하는 사람이 죽고 그사람의 모든것이 복제가 가능하다면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나라면 하고 싶다. 그 사람이 아닌 것은 알지만 함께 있고 싶은 나만의 욕심일지도 모르지만 그러고 싶다. 이 책에서는 사람의 모체에서 복제를 해서 만드는데 복제인간이 만들어진 후 모체는 죽는다. 그것에 관한 사연은 자세히 알지 못했지만 사람이 죽고 그 사람을 복제한 인간이 태어나는데 그 사람은 커녕 물건 취급 받는다. 사람과 다를바가 없는데도 말이다. 다만 칩이 들어 있어서 생각이 없고 하루에 쉐이크 한잔 마시면 되고 영혼도 없고 그렇다고 한다.

 

책 표지에 나오는 사람은 십대처럼 보이지는 않지만 10대 소녀를 모델로한 앨리지아로 보인다. 요즘에는 17-18세의 성장발육이 좋아서 인지 교복을 입지 않으면 알아보기 힘들정도라 십대 맞을지도 모르겠다.(이런 이야기 하니까 내가 꼭 할마씨가 된 듯한 느낌이 든다.) 십대는 아직 실험판이라고 한다. 어른이나 아이는 복제하는데 문제가 없지만 십대는 사춘기를 겪는 과정에서 복제 인간이 죽는다고 한다.

 

앨리지아는 총독네 집으로 오게 된다. 외모 뿐만 아니라 운동 신경까지 모든게 완벽하다. 총독네 집에는 앨리지아와 비슷한 또래의 남자아이가 있었다. 처음에는 오빠처럼 잘 해주다가 나중에 그렇게 돌변할지는 몰랐다. 십대는 감정의 터울이 커서 칩으로는 그네들의 감정을 제어하기에는 역부족인지도 모르겠다. 머리 터져 죽나보다. 앨리지아는 총독네 집에서 온갖 사랑을 받으면서 끝나는 이야기가 아닌 것을 알겠지만 중반의 잔잔함에서 마지막으로 치닫으면서 격하게 상황이 돌변한다.

 

복제 인간이 칩 넣었다고 생각이 없을 꺼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이였을 것이다. 그들은 아이들이 즐겨하는 약을 통해서 감정의 변화를 겪는다고 한다. 하여튼 사람의 모든 것을 복제했는데 생각만 통제하는 것이 가능했을까. 칩에 문제가 생겼거나 약때문이거나 복제 인간들은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모양이다. 지상 낙원이라는 곳에도 언제 그런 불똥이 튈지 모르는 상황이고 부와 권력을 누리고 있는 사람들은 복제인간들을 그들이 가진 것을 약간만 동원해도 캔처럼 금방 찌부러뜨릴 수 있다고 믿는 모양이다. 지금까지 그들의 생각대로 살아왔겠지만 이제는 그렇게 되지 않길 바래본다.

 

앨리지아는 자신과 똑같은 처지인 타미힐에게 끌린다. 그도 꽤나 사연이 있었다. 두 사람은 자신의 삶이 얼마남지 않았음을 알게 되고 도망갈 길을 모색하게 되고, 앨리지아의 신변에는 큰 돌풍이 불어온다. 그래서 신나게 도망가야 한다. 이제 앨리지아는 평온했지만 자신이 생각이 있다거나 맛을 진짜로 느끼게 되면 폐기물로 처리하려고 하는 인간들과 싸워야 한다. 혼자가 아닌 둘의 몸으로 말이다. 앨리지아의 모체는 살아있다. 어찌 된 걸까? 1권에서는 막 이야기의 시작 단계였다.

 

 

<북카페에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