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스타일 북 - 재봉틀로 쉽게 만드는 재봉틀로 쉽게 만드는 스타일 북 시리즈
노나카 게이코 지음, 이은정 옮김, 스기야마 요코 그림, 크래프트하우스 감수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기본 원피스부터 해서 조금씩 변화시켜 다트를 넣는 다든지, 절개를 한다든지, 민소매로 하거나 팔에 레이스를 달거나~ 베이직 원피스라고 하더라도 천의 디자인과 소재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준다.  사람은 머리가 80%이고 옷은 천이 80%라는 생각이 든다.

 

 

<원피스 스타일 북/노나카 게이코,스기야마요코/한스미디어/책표지>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도 있고 패턴도 부록으로 들어 있어서 해볼만 하다. 여기 모델들이 다 날씬해서 그런지 치수도 날씬한편에 속한다. 조금씩 늘인다거나 하면 되기에 괜찮을 것 같다. 다만 스타일이 멋져서 이것도 만들어 보고 싶고 저것도 만들어 보고 싶어진다.

 

<원피스 스타일 북/노나카 게이코,스기야마요코/한스미디어/4쪽>

 

왼쪽은 기본 베이직 원피스이고 허리 부분의 절개를 어디에다 두느냐에 따라서 옷의 소재에 따라서 옷은 새롭게 변신한다. 베이직 원피스 가슴부분에 레이스를 덧대거나 하면 또 다른 옷이 된다. 기본 원피스에 소매만 달아도 느낌이 달라지고 천의 소재와 스타일에 따라서 기본으로 10벌은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보기만 해도 좋다. 원피스는 날씬하고 몸매가 괜찮아야 되서리.

 

<원피스 스타일 북/노나카 게이코,스기야마요코/한스미디어/52쪽>

 

만드는 방법은 52쪽부터 베이직 원피스부터 설명되어 있다.

얼핏 보면 잡지같은 느낌도 들지만 꽤 재미있고 알짜인 책이다.

따라서 그려보면서 독특한 스타일을 한번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왠지 어렸을때 했던 종이 인형 놀이 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다.

 

<원피스 스타일 북/노나카 게이코,스기야마요코/한스미디어/48-49쪽>

 

책의 디자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이다. 내 체형에도 입을 수 있는 원피스 같다. 체크 무늬라서 분산시켜 주는 맛도 있고 색도 디자인도 딱 마음에 든다. 저런 스타일이라면 두꺼운 허벅지도 충분히 보조 해줄 수 있을 듯 하다.

 

<원피스 스타일 북/노나카 게이코,스기야마요코/한스미디어/책 뒷장,부록 배턴 배치도>

 

 캐쥬얼하기도 하고 정장 스타일의 멋지고 세련된 스타일도 있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하나만 골라서 집중적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칼라가 있는 경우에는 칼라를 다르게 해도 느낌이 다를 것이다. 사이즈별로 패턴이 그려져 있어서 자신의 몸에 맞는 사이즈로 그려 넣으면 될 것 같다. S사이즈는 키 156, 가슴 79, 허리 60, 엉덩이 86에서 L사이즈는 키 168, 가슴 91, 허리 72, 엉덩이 98까지 나온다. S와 L 사이즈 사이에 M과 ML사이즈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